노벨 문학 도시 장흥에서 펼쳐지는 낭송의 무대
장흥군과 (재)장흥축제관광재단은 오는 31일 열리는 ‘PRE-장흥 문학 포, 레스트’ 행사 시낭송 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문학의 대중화와 문학인 간 교류 활성화를 위한 이번 대회는 문학의 향기가 흐르는 탐진강변을 배경으로 열린다.
시를 사랑하는 성인 남녀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열린 무대다.
참가자는 자유시 또는 한국 현대시 중 1편을 선택해 낭송할 수 있으며, 장흥 출신 시인이나 장흥을 주제로 한 작품을 낭송할 경우 가산점이 부여된다.
예선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참가신청서와 낭송 원고 그리고 4분 이내 낭송 녹음파일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모집기간은 20일(월)부터 24일(금) 18시까지이며, 약 20명 내외가 선발될 예정이다. 시상은 대상(150만 원)을 비롯해 총 7명에게 상장과 상금이 수여된다.
김성 장흥군수는 “문학이 살아 숨 쉬는 도시, 장흥에서 열리는 이번 시낭송 대회가 문학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새로운 영감과 교류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전국의 시낭송 애호가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PRE-장흥 문학 포, 레스트’는 노벨문학도시 장흥 선포 1주년을 기념해 마련된 시범 행사로 본격적인 문학 축제 개최를 준비하는 자리이다.
행사 기간동안 탐진강변 일원에서는 문학·음악·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 백광철 장흥군의원, “전남 균형발전 전략에 장흥 포함돼야” 강력 촉구
- 장흥군, 진균류바이오상용화센터 준공 “균류 산업 앞서간다”
- 장흥군, 그린환경센터와 소방서 '합동소방훈련' 실시
- 장흥군 용산면 방범대, 이웃사랑 실천 100만 원 기부
- 장흥군, 벼 수확 후 ‘땅심 높이기’로 병해충 예방 당부
- 장흥군, ‘정신건강의 날’ 기념 캠페인 실시
- 건강한 장흥! 왕윤채 의원과 함께... '장흥군 군민 영양 관리 및 걷기 활성화 지원 조례' 2건 대표 발의
- 장흥군, ‘통일주간 행사‘로 평화의 발걸음 시작
- 전남장흥지역자활센터, 하반기 산업안전교육 실시
- 장흥군, 음식문화개선 '모범음식점 선진지' 견학 실시
이명호 기자
jhnewswork@naver.com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