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함평군(군수 이상익)은 청사 내 화재 및 테러 등 재난 상황 실전 훈련으로 재난 대응 역량을 한층 강화했다.

함평군은 지난 16일 함평소방서, 제8332부대, 소방안전관리대행사 등 관계기관과 함께 ‘2025년 함평군청 합동소방훈련’을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훈련은 청사 내 방화 및 테러 상황을 가정해 진행된 실전 대응훈련으로, 직원 대피와 초기 진화, 인명 구조, 테러범 제압, 현장 복구까지의 전 과정을 실제 상황처럼 진행했다.

훈련에는 군청과 소방서 직원을 포함해 100여 명이 참여했으며 소방차·사다리차 등 16종 34점의 장비가 투입됐으며 군은 훈련 과정 전반을 실시간 점검하며 관계기관과의 협력 체계와 대응 절차를 중점적으로 확인하며 안전관리 수준을 한층 강화했다.
또 소방안전관리대행사도 훈련에 참여해 소방시설 작동 상태를 점검하고, 실제 화재 대응 절차를 시연했으며 훈련 후에는 함평소방서 관계자의 지도로 소화기 사용법과 응급처치 요령 등 실생활 안전교육도 함께 실시해 직원들의 재난 대응 역량을 높였다.

이번 훈련을 통해 함평군은 청사 내 재난 대응 체계를 재점검하고, 기관 간 공조 체계를 강화했다는 평가다. 특히 군이 주도적으로 실전형 훈련을 기획·시행함으로써 향후 각종 재난 상황에 대한 대응 속도와 효율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이번 합동소방훈련은 실전 상황에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높이는 데 큰 의미가 있었다”며 “앞으로도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한 재난 대응 체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함평군, 한글서예 거장(巨匠) ‘평보서희환, 귀향서예전’ 개최
- 함평군, 정신건강의 날 맞이 청소년 뮤지컬 공연 개최
- ‘마법의 국향랜드’로 변신 함평군, 대한민국 국향대전 준비 한창
- 함평군, 병원과 함께 '다문화 임산부 지원' 나선다
- 함평군, ‘2025 대한민국 국향대전’ 입장권 사전예매 10% 할인
- “가을엔 함평으로!“... 대한민국 국화동호회, 국향대전 알리기 앞장
- 함평군, 2025 대한민국 국향대전 자원봉사자 친절교육 성료
- 새 시대의 마중물! 함평군, 함평읍 어울림커뮤니티센터 준공
- 함평군, 2차 소비쿠폰 ‘신청 마감 임박’… “기한 내 신청·사용” 당부
- 함평군, 2025 대한민국 국향대전 단체관광객 인센티브 지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