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번째 갤러리 전시‘너에게 물들고’
주민과 예술이 함께하는 문화 소통의 장
광주광역시 서구의회(의장 전승일)는 의회 청사 내 유휴공간을 활용해 지역 예술인과 주민이 함께하는 갤러리 전시 ‘너에게 물들고’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한국문화예술아트협회 주최·주관으로 12월 5일까지 서구의회 1층 로비에서 진행되며 지역 예술인들의 정성과 감성이 깃든 캘리그래피 작품 114여 점이 관람객을 맞이한다.

전시 주제인‘너에게 물들고’는 주민과 예술 그리고 의회가 서로에게 스며들며 공감과 따뜻함을 나눈다는 뜻을 담고 있다.
작품들은 ‘마음의 온기’ ‘일상의 여유’ ‘서로를 향한 위로’ 등 다양한 주제로 구성돼 관람객들에게 예술의 감동과 휴식을 전할 예정이다.
서구의회는 이번 전시를 통해 의회를 단순한 행정 공간이 아닌 주민이 일상 속에서 예술을 경험하고 소통할 수 있는 열린 문화공간으로 조성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지역 예술인과 협력해 지속 가능한 전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예술을 매개로 주민 참여를 확대할 계획이다.
전승일 서구의회 의장은 “이번 전시가 의회가 주민에게 한층 더 가까워지고 예술이 생활 속에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서구의회가 지역 예술인들과 함께하는‘문화 속의 의회, 열린 의회’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시는 무료 관람이며 별도의 사전 예약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관련기사
- 광주 서구의회 사회도시위원회, 주요 현장 찾아 사업 추진 현황 점검
- 백종한 서구의원, “예방 없는 행정은 재난을 키운다”... 광주 서구 현안 전방위 구정질문
- 김태진 서구의원, 서구 상무국민체육센터 수영장 개장 이후 수상안전요원 무려 100회 이상 기준 미달
- 광주 서구의회, 주민 제보 접수로 참여형 행정사무감사 추진
- 광주 서구, 미식관광 대표주자 '양동통맥축제' 30일 개막
- 광주 서구, 전통시장 ‘착한 장보기’로 활력 불어넣다
- [포토] 광주 임진택 미소담은한의원 원장, 서구아너스 회원 가입
- [포토] 광주 서구, 제3회 양동통맥축제 개막
- [포토] 광주 서구 가족축제 '다함께 모여락' 소통·화합 한마당
- 김균호 서구의원, 각종 위원회의 합리적 운영 현황에 대한 구청장 질의!
- 오미섭 서구의원, ‘원스톱 청년 사회서비스 통합지원사업’ 간담회 참석
- 광주광역시 서구의회, ‘장사의 신 아카데미’ 총원우회로부터 감사패 받아
- 오미섭 서구의원, ‘마을공동체·주민자치회·사회연대경제’ 법제화 촉구 건의안 대표발의
조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