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디한 브랜드 잇따라 유치해 20~30대 매출 신장 이끌어
31일부터 내달 16일까지 1주년 기념 할인 및 사은품 프로모션
㈜광주신세계(대표이사 이동훈) 플레이 스팟(구 신관)이 리뉴얼 1주년을 맞아 1년간 매출 및 고객 활동 현황을 분석한 결과 10% 이상 매출 상승과 신규 고객 또한 10% 이상 상승하며 두 마리 토끼를 잡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MZ들의 놀이터’를 목표로 트렌디한 브랜드를 유치해온 플레이 스팟이 새로운 쇼핑공간으로 자리 잡았다는 평가다

광주신세계는 지난해 10월 ‘살로몬’과 ‘디스이즈네버댓’ 등 20~30대 고객들이 선호하는 브랜드를 광주전남 최초로 선보이며 플레이 스팟을 리뉴얼 했다. 플레이 스팟에 트렌디한 브랜드가 늘어나면서 고객 반응은 곧바로 나타났다.
플레이 스팟이 리뉴얼한 2024년 10월부터 1년간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대비 10% 넘게 상승했다. 특히 해당 기간동안 20~30대 고객 매출이 9% 신장하며 젊은 층의 뜨거운 반응을 확인했다. 이와 함께 플레이 스팟 오픈 후 1년 동안 광주신세계에서 구매 경험이 없는 신규 고객이 19%나 증가하는 등 새로운 고객 유치에도 분명한 성과를 거뒀다. 플레이 스팟 리뉴얼 후 1년간 고객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여성 비중이 77%로 압도적이었다. 연령별로는 40대가 29%로 가장 많았고, 30대(27%), 50대(24%)로 뒤를 이었다.
광주신세계는 고객들의 관심에 보답하고자 10월 31일부터 11월 16일까지 1주년 기념하는 풍성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젝트 M’은 큰 폭의 할인 행사를 준비했다. 할인폭은 30~50%이며 일부 품목은 제외된다.
광주신세계 이정일 신관팀장은 “트렌드를 이끄는 다양한 브랜드를 선보이며 플레이 스팟이 새로운 쇼핑공간으로 자리매김했다”며 “고객들의 관심에 보답하고자 풍성한 프로모션을 준비한만큼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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