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문화와 역사 홍보, 왜 중요한가’ 주제로 시민과 소통
전남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오는 20일(목) 오후 7시, 순천시립신대도서관 책마루에서 서경덕 성신여자대학교 교수를 초청해 ‘한국 문화와 역사 홍보, 왜 중요한가’를 주제로 강연을 개최한다.
서경덕 교수는 그동안 세계 각국에서 한국의 문화와 역사를 알리기 위해 다양한 국제 홍보 프로젝트를 추진해 왔다.

특히 독도와 강제징용 등 역사 왜곡 문제를 바로잡기 위해 뉴욕타임스, 월스트리트저널 등에 관련 광고를 게재하는 등 글로벌 무대에서 한국의 역사적 진실을 알리는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이번 강연에서는 ‘한국 알리미’로 불리는 서 교수의 생생한 경험담을 바탕으로, 그의 최신 저서 '우리가 지켜야 할 한국사'를 통해 한국 문화와 역사를 올바르게 이해하고 역사 왜곡의 본질을 짚어보는 시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번 강연은 순천시립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사전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신대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인문학적 소양을 넓히고 문화적 통찰력을 키울 수 있도록 매년 저명한 인사를 초청해 인문학 강연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 순천시, 2026년 공원·녹지 분야 국도비 '26억 원' 확보
- 순천시, 이달 10일부터 '폐농약 집중수거' 기간 운영
- 순천시, 고위직 공무원 대상 4대 폭력 통합 예방교육 실시
- 순천시, 청춘창고 입점자 대상 '화재예방 및 응급상황 대비 안전교육' 실시
- 순천시, 제41회 전라남도 으뜸한우 경진대회 성황리 개최
- 국립순천대 RISE 창업혁신허브센터, 전남 3개 대학 통합 전시관 운영
- 순천시,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으로 건강한 겨울 준비하세요!
- 순천시, ‘2025 순천 올랑가 부캐 페스타’ 개최
- 순천시, 종합 스포츠파크 조성 국․도비 52억 6천만 원 확보
유정희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