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군청 상황실… 군민·공직자 등록금 최대 50% 감면 혜택
전남 장성군이 10일 군청 상황실에서 경희사이버대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한종 장성군수, 신봉섭 경희사이버대학교 부총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군민·공직자 평생교육 기회 확대 △지역 기반 학습 프로그램 개발 △온·오프라인 교육 연계사업 등을 공동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군민과 공직자를 대상으로 등록금 감면 혜택을 적용하기로 한 점이 주목된다. 군 공직자는 50%, 장성군민과 공직자 가족은 30%까지 수업료 감면이 가능하다. 국가장학금을 신청한다면 거의 무료로 학·석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김한종 장성군수는 “이번 협약이 군민 누구나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평생학습도시 실현을 위한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배움이 곧 성장으로 이어지는 ‘성장장성’의 가치를 군민과 함께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장성군은 △찾아가는 한글교실 △우수 평생학습 프로그램 △학습동아리 지원사업 운영 등 평생학습도시 기반 조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왔다.
군은 올해 말까지 읍·면 평생학습센터를 지정하고, 평생학습실무협의회를 구성할 계획이다.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맞춤형 학습 프로그램의 개발·운영도 이어간다.
관련기사
- 장성군, ‘제4기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 역량 강화 교육
- [특별기획] 공연만 하면 ‘전석 매진’… 장성군 문화예술회관, ‘문화·예술 요람’으로 자리매김
- [포토] 장성군, 대입 수험생 자녀 둔 공직자 ‘응원’
- 장성군, 도시계획 조례 개정안 시행... 건축 면적과 용적률 확대
- 장성군 보건소, ‘치유의 서원’으로 거듭난다
- [포토] 장성군, 산불전문진화대 산업안전보건 교육 실시
- 장성군, 고위직 공무원 대상 ‘4대 폭력예방교육’ 실시
- 장성군 “국도24호선 개량사업 예타 통과를”
- 장성군, ‘2학기 대학생 등록금 지원’ 17일부터 접수
- 장성군, ‘명품 한우’ 저력 빛났다… 2개 부문 수상
이태신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