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의 온기, 나눔과 상생으로 피어나
전남 영광군(군수 장세일)은 지난 10일 우수자원봉사자에게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자원봉사자 마일리지제 할인 가맹점인 찜의 전설(대표 이선미), ㈜신용ENG(대표 장덕인), 우정떡집(대표 오현숙) 등 3곳에서 현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군은 지난 7월부터 자원봉사 마일리지제 할인 가맹점을 공개 모집한 결과, 현재까지 33개 업체가 가맹을 신청하였으며 순차적으로 협약 체결 및 현판식을 이어가고 있다.
자원봉사자 마일리지제는 2년간 100시간 이상 자원봉사에 참여한 우수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할인 가맹점 이용 시 업체별 협약 내용에 따라 5~1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제도이다.

군 관계자는 “자원봉사자들의 노고에 대한 보상과 더불어 지역 상권의 활성화를 위한 것”이라며, “더 많은 업체가 참여하여 지역 내 나눔과 상생의 가치를 실현하고 자원봉사 문화를 활성화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할인 가맹점 모집은 영광군 관내의 다양한 업체를 대상으로 연중 상시 진행되며,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영광군 자원봉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 영광군공무원노동조합, 입동맞이 영광군노인복지관 급식봉사 및 식재료 후원
- 영광장학기금 기부 릴레이 2호, 영광군의용소방대연합회 장학금 200만 원 기탁
- 영광군, 대한민국 솔라리그 ‘기후에너지환경부장관상’ 수상
- 영광군, 저소득 한부모가정에 난방비 42,400천 원 지원
- 영광군의회, 11일 제32회 의원간담회서 '현안 집중' 논의
- 영광군, 직원 대상 수소산업 이해도 제고 교육 실시
- 영광군, 2025년 신규공무원 소통·공감 워크숍 개최
- 영광군, '2025년 제2차 자치경찰실무협의회 '개최
- 영광청년육아나눔터, 부모·자녀 참여 프로그램 운영
- 장세일 영광군수, 친환경 벼 매입 현장 찾아 농업인 격려
- 영광군, 겨울철 축사 화재 예방대책 추진
- 영광군, '2026년 문화누리카드' 자동 재충전 기준 변경
조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