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함평군(군수 이상익)이 관내 공공시설물 542개소에 불법광고물 부착방지물을 설치하며 쾌적한 도시환경을 조성한다.

그동안 관내 전신주와 통신주, 이정표 등에 무분별하게 부착되는 벽보와 전단 스티커형 광고물은 도시미관을 훼손하고, 제거 과정에서 흔적이 남아 정비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군은 불법광고물로 인한 도시 경관 저해와 공공 시설물 오염 문제를 해결하고자, 학교면·대동면·엄다면 시가지 도로변 전신주, 통신주, 이정표 등에 부착 방지물을 설치했다.
이번에 설치한 부착방지물은 돌출형 구조로 제작돼 불법광고물이 쉽게 붙지 않으며 부착되더라도 간편하게 제거할 수 있어 불법광고물 예방과 제거에도 효과적이며 시설물 정비 효율성도 높일 전망이다.

함평군은 이와 함께 ‘불법광고물 수거 보상제’를 지속적으로 운영하며 정기적인 점검과 정비를 통해 건전한 옥외광고문화 정착과 안전하고 깨끗한 도시 환경 조성에 힘쓰고 있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부착방지물 설치로 주민과 함평군을 찾아주는 관광객들에게 더욱 쾌적한 도시환경을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불법광고물로 인한 주민들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안전하고 깨끗한 함평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함평군, 제5회 함평아카데미 성황리 마무리… 배움 열기 ‘후끈’
- 함평군, 빛의 꽃 피운다… ‘2025 함평 겨울빛축제’ 준비 박차
- 함평군, 2026년 본예산 5,408억 편성… 전년 대비 4.4% 증가
- 함평군, 2025년 하반기 인재양성기금 장학생 선발 완료
- ‘기산영수’ 함평군, 기산봉 힐링 숲길 조성… 사계절 명소 재탄생
- 함평군 자연생태공원, ‘극락조’ 개화... 장자의 꿈과 만나다
- 함평군, ‘청년 근속장려금 지원 사업’ 참여 기업 추가 모집
- 함평군, 부산서 농특산물과 함께 귀농·귀촌 매력 전달
- 함평군, ‘청년 역량강화 민관 소통 워크숍’ 참가자 모집
유정희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