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임용자 222명 대상 직무역량 · 공직가치관 함양 기회 제공
전라남도교육청교육연수원(원장 김병인)은 11월 24일부터 12월 5일까지 ‘2025년도 지방공무원 신규임용(예정)자 기본교육’을 실시한다.

전라남도교육청에서 실시한 2025년 공채를 통해 선발된 지방공무원 임용(예정)자 7개 직렬 222명을 대상으로 한 이번 교육은 신규 공무원에게 바람직한 공직 가치관을 심어주고, 실무 역량을 갖춰 현장에 원활히 적응하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공직자의 기본 자질과 직무 전문성 향상을 목표로 진행된다. 공통과정은 ▲ 전남교육 정책의 이해 ▲ 교육 관계 법령의 이해▲ 교육예산의 이해 ▲ 조직 내 긍정 커뮤니케이션 등으로 구성됐으며, 직렬별 과정에서는 교육행정, 기록연구사, 전산, 사서, 시설, 조리, 운전직 각 직무의 특성과 현장 적응력을 고려한 맞춤형 전문교육이 이뤄진다.
특히, 처음 공직 생활을 시작하는 신규 공무원들이 선배들과의 진솔한 대화를 통해 궁금증을 해소하고, 실질적인 조언을 얻을 수 있도록 ‘선배와의 실전잡(Job)담(Talk)’ 시간도 갖는다.
전남교육청교육연수원은 이번 교육을 통해 신규 공무원들이 공직자의 기본 자세와 역량을 갖춤으로써 자신감을 갖고 공직 사회에 빠르게 적응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병인 원장은 “신규 공무원들이 공직자로서의 역할과 책임을 이해하고, 이를 통해 신뢰받는 공직 사회의 일원으로 성장하는 기반이 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편성했다”면서 “모든 교육생들이 기본 소양과 직무 역량을 갖추어 전남교육 발전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전남교육청, 직업계고 학생 ‘공무원 모의 면접’ 지도
- 전남교육청, 학생독립운동과 DJ정신 하나로 잇다
- 전남 교사들이 주도한 2030교실 수업 성과 ‘한자리’
- 전남교육청, 지역과 함께하는 ‘전남형 방과후학교’ 내실화한다
- 전남교육청, 전담조사관 함께 회복중심 학교폭력 대응 ‘강화’
- 김재철 도의원 “마음건강 ‘고위기’ 학생은 증가하는데…전남교육청 ‘대응투자는 0원’”
- 전남교육청, ‘생활교육연구회 배움 · 나눔의 날’ 운영
- 전남교육청 캐릭터 ‘미래와 창조’, 대한민국 캐릭터 어워즈 ‘대상’
- 전남교육청, ‘제50회 전남학생종합체육대회’ 성황리 마무리
- 전남교육청, ‘3차 찾아가는 꼬마예술여행’ 운영
- 전남교육청, 보성 학부모 대상 찾아가는 ‘ESG 교육’ 호응
조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