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일호 경제부총리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여성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나서고 있다. 유일호 부총리는 유연 재택근무 시간선택제 근무 등 가족 친화제도를 활발히 운영하는 회사 인피틱을 방문해 기업의 현장을 시찰하고 근로자를 격려하는 자리를 가졌다.

또한 15일 유일호 부총리는 근로현장에 있는 여성들의 의견을 듣고 정부의 일자리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여성고용 우수기업을 방문하고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 자리에서 유일호 부총리는 결혼이나 출산을 앞둔 여성, 출산 후 재취업을 희망하거나 재취업에 성공한 여성 등 다양한 여성근로자들 및 기업관계자들과 여성고용 간담회를 열어 애로 및 건의사항에 대해 논의했다.

유 부총리는 간담회에서 여성들이 마음껏 일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는 것은 여성 개인뿐만 아니라 국가경제의 성장잠재력 제고에도 중요하며, 여성고용률을 높이는 것이 고용률 70% 달성의 핵심 전제라고 강조하면서, 여성의 입장에서 제도의 실효성을 높이는 데 역점을 둘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유 부총리는 경력단절 후 재취업에 막막해하는 여성들이 취업지원 서비스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대형마트, 아파트단지, 주민센터 등에 ‘찾아가는 새일센터’를 월1회 운영해 경력단절여성들의 고충상담 및 재취업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