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계 부채 추가 대책 이후 첫 분양…부산 시장 열기는 지속

올해 부산 분양 시장의 최대 관심사였던 ‘명륜자이’가 지난 2일 견본주택을 열면서 관람 인파가 4만여 명이나 몰린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명륜자이 견본 주택을 연 후 주말까지인 사흘간 ‘명륜자이’에는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관람인파가 몰리면서 보기 드문 ‘우산행렬’이 장관을 이뤘다.

특히, 정부에서 지난달 25일 공급 감소와 분양 보증건수 축소를 중심으로 한 ‘가계부채 추가 대책’ 발표 이후 처음으로 분양하는 현장이어서 업계에서도 높은 관심을 보인 바 있다.
 
하지만, 이번 분양에 최대 관람 인파가 몰리면서 부산 분양 시장 열기는 지속될 가능성이 높아졌다는 평가다.
GS건설이 건립하는 ‘명륜자이’의 주목할 만한 장점은 바로 ‘입지’다. 전통적 선호 주거지역인 동래구에서도 단지로부터 500m 거리내에 모든 교육•교통편의 시설들이 집중되어 있는 위치에 들어서기 때문이다.

나와 관심이 같은 사람이 본 뉴스

또 명륜초, 동래중, 중앙여고가 단지를 둘러싸고 있고 동래고도 1KM거리에 위치해 우수한 교육환경도 수요가 많은 첫 번째 요인으로 꼽힌다.

두 번째로는 도시철도 동래역, 수안역의 더블 역세권의 편리함을 갖췄다. 세 번째는,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메가마트가 들어서 있고, 대동병원, 동래구청, 온천천, 동래향교 등 각종 생활 편의 시설이 근거리에 있어 교육과 교통, 편의 시설을 모두 갖춘 최상의 입지로 입소문 나 있다.

분양가격에서도 경쟁력이 높았다. 주변 아파트와 비교해 3.3㎡당 100만원~150만원 정도 낮은 평균 1,300만원에 분양해 시세 차익까지 가능한 것도 크게 작용했다는 분석이다.

GS건설 김현진 명륜자이 분양소장은 “앞서 공급한 거제센트럴자이대연자이와 비교해 청약 방법을 문의하는 관람객들이 많아 기존 아파트에 청약하지 않고 ‘명륜자이’만을 기다린 수요가 그 어느 현장보다 많았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