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비사업최초 뉴스채널 한국건설근로입니다. 강남역세권 중 핵심 재건축사업지로 각광받고 있는 우성3차재건축사업 현장설명회에 리웍스 TV가 다녀왔습니다. 주목받는 사업장답게 많은 건설사들의 발길이 이어졌는데요, 홍보요원들의 활동역시 끊이지 않고 있었습니다.
--------------------------------------------------------

서초우성3차재건축조합(조합장 허창환)은 지난 6일 오후5시 우성3차아파트 20동 지하회의실에서 현장설명회를 개최했습니다.

우성3차는 지난 8월29일 시공자선정 입찰공고가 난 후 현장설명회에 많은 건설사들이 몰릴 것으로 예상된 곳입니다.

[현장설명회 참여 건설업체 Int...]
위치가 좋잖아요. 다른 데는 요즘 인기가 별로 없잖아요. 주택경기가 안 좋으니까 주택경기가 안 좋아도 여기는 위치가 좋으니까 분양걱정을 안 해도 되잖아요.

이날 현장설명회에는 총 12개의 업체가 참여했습니다.

[권태일 서초우성3차주택재건축정비사업조합 Int...]
공공관리제도를 통해 재건축을 진행하는 단지로 시공사의 랜드마크를 위한 전략적 수주를 적극 검토하시어 각사의 수주목적이 달성되길 바랍니다. 또한 시공사 여러분께서도 자긍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명품아파트가 탄생할 수 있도록 부탁드립니다

꾸준히 관심을 보여 왔던 삼성물산과 GS건설, 대림산업은 물론 이외에도 현대건설과 대우건설, 현대산업개발, 포스코건설, 롯데건설, 한화건설 등이 현장설명회에 참여했습니다.

현장설명회가 한창인 시각, 우성3차아파트 단지 내에서는 홍보요원들의 움직임이 활발했습니다.

[서초우성3차 조합원 Int...]
3파전 계속했기 때문에.. 입찰하려고 계속지금 저쪽에 가면 있어요. 커피숍에. 커피숍 그 앞에 쪽에 많이 있어요. (홍보요원)사람들이.

[시공사 홍보요원 Int...]
Q. 혹시 건설사 홍보요원이시죠?
A. 네
Q. 혹시 어디 쪽에서 나오셨죠?
A. 회사 물어보시는 거예요? 저희 00이요

홍보요원에 대해 한 건설사 관계자는 조합에서 홍보자제요청 공문을 보냈다고 설명했습니다.

[현장설명회 참여 건설업체 Int...]
조합에서 내부 활동.. 공공관리로 하니까 활동 금지하라고 공문을 보냈었어요. 시공사에서..

건설사들의 브랜드 홍보도 조심스러워 지겠지만, 물밑경쟁 또한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우성3차재건축의 시공자 입찰마감은 10월23일 5시까지이며, 시공자합동홍보설명회는 11월 중순입니다.

[서초우성3차 재건축조합 권태일 사무장 Int...]
시공자입찰제한서 접수마감은 2012년 10월23일 마감하며 이후에 시공자선정총회는 2012년 11월 하순경에 있을 예정입니다.

시공자입찰 마감이후 대의원회의 개최까지는 7일이 소요됩니다. 국토해양부 고시 시공자선정기준에 따르면 총회에 상정될 업체가 정해진 때에는 조합원 개별홍보 등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총회상정업체 결정을 대의원회에서 하게 되며 상정업체 또한 이날 결정되게 됩니다. 그렇다면 건설사들의 홍보는 입찰이후 7일 동안 자유롭게 할 수 있는 것인지 국토부관계자의 설명을 들어봤습니다.

[국토해양부 관계자 Int...]
(시공자 홍보에 대한)해당시기를 구역이 지정된 이후부터 아무나 와서 하는 걸로 봐야하느냐 입찰공고 등을 해서부터 입찰을 한 다음부터 봐야하느냐 그런 부분에 대해서 말씀하시는 거잖아요 어떤 유권해석상의 부분인 것 같고요, 그건 저희가 (지금)말씀드리기가 좀 그런 것 같습니다.

조합은 입찰마감 이후 10월30일 열리는 대의원회의에서 입찰비교표가 나오며, 11월말 쯤 시공자선정총회를 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정확한 총회날짜는 시공자선정총회 소집공고가 나오는 11월6일에 나올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일간 리웍스리포트ㅣ신지은 기자]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