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희재의 '대시' 무대 영상 중에서 [사진=미스 앤 미스터 트롯]
김희재의 '대시' 무대 영상 중에서 [사진=미스 앤 미스터 트롯]

트로트계 최고 춤실력을 자랑하는 김희재의 레전드 영상이 20만 뷰를 돌파했다.

유튜브 영상 '클린버전 김희재 - 대시(Dash) 사랑의 콜센타 57화'는 4일 오후 총 21만 회 재생됐다.

이 영상은 '사랑의 콜센타'에서 백지영의 '대시' 무대를 꾸민 김희재를 담았다. '대시'는 2000년 백지영이 발표한 곡으로 라틴 리듬과 화려한 춤이 많은 인기를 얻었다.

나와 관심이 같은 사람이 본 뉴스

고음으로 유명한 김희재는 트로트는 물론 팝, 발라드, 록 등 다양한 음악에 능하다. 매번 분위기가 바뀌는 보컬을 가졌으며, 이런 장점은 '대시' 무대에서도 빛을 발했다. 김희재는 고음으로 올라가는 파트에서도 안정적으로 비브라토를 섞는 기교를 보여줬다.

'대시' 무대는 춤으로 유명한 김희재의 명성도 재확인시켰다. 고등학생 때부터 아이돌 연습생을 경험한 김희재는 춤을 기초부터 배워 춤선이 깔끔하고 힘이 넘친다는 평가를 받는다. 습득력도 뛰어나 남들이 어렵게 배우는 춤도 쉽게 마스터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백지영의 '대시'는 발표 20년이 넘은 명곡답게 여러 가수와 방송인, 예능인이 커버했다. 나미춘으로 유명한 아나운서 김태진이 SBS 팟케스트 '배성재의 텐'에서 부른 버전이 유명하다. 윤도현도 백지영의 '대시'를 커버한 적이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