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G(사장 백복인)는 11월부터 서울 성수동 ‘KT&G 상상플래닛’, ‘KT&G 상상마당 춘천·부산’을 비롯해 공장, 지역 영업본부 등 전국 기관에서 ‘연말 김장 나눔 행사’를 열고 지역사회 소외계층에게 4억원 상당의 김장김치(40t 규모)와 함께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또한, 겨울철 에너지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한 연탄 나눔과 월동용품 기부 행사도 진행 중이다. KT&G는 임직원들이 달린 거리를 환산해 적립한 연탄을 기부하는 참여형 봉사활동 ‘연탄런’을 통해 마련된 연탄을 포함한 4억원 상당의 월동용품을 지역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전달했다.
KT&G 임직원들은 지난 5일 서울의 마지막 달동네인 노원구 백사마을의 에너지 취약계층에게 연탄을 직접 전달하는 나눔 행사를 진행하는 한편, 지난 6일 ‘KT&G 상상마당 논산’에서 지역의 소외된 이웃 약 70여 가구에 난방용품을 전달했다. 연말 나눔 행사에 사용된 기금은 KT&G 임직원들의 자발적 성금으로 모은 ‘상상펀드’에서 마련됐다. ‘상상펀드’는 2011년 출범한 KT&G의 사회공헌기금으로 임직원들이 매월 급여의 일정 금액을 자발적으로 기부하면 회사가 동일한 금액을 더하는 ‘매칭 그랜트(Matching Grant)’ 형태로 조성되며, 국내외 소외계층 지원과 긴급한 사회문제 해결에 활용되고 있다.
KT&G 관계자는 “겨울철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기를 전달하고자 연말 나눔 행사를 매년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실천하고,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활동을 꾸준히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 KT&G, 청년창업가 발굴·육성 ‘상상스타트업캠프’ 8기 모집
- KT&G, ‘2022 통합보고서’ 美 ‘LACP 스포트라이트 어워즈’ 대상 수상
- KT&G 이사회, 사장 선임 관련 이사회 규정 개정
- KT&G, 사회혁신 전문가 포럼 ‘제6회 상상서밋’ 개최
- KT&G장학재단-KIST미래재단, 과학인재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 KT&G 상상마당 부산,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을 위한 김장 나눔 행사 진행
- 함평군 함평읍 주민자치회, 아나바다장터 수익금 기부
- KT&G, 상상유니브 대학생 운영진 ‘상상프렌즈 17기’ 모집
- KT&G, 여성가족부 선정 ‘가족친화기업’ 인증 재획득
- KT&G, 다양한 문화 예술지원 활동으로 '대통령 표창' 수상하기도..
- KT&G, ‘제14회 KT&G SKOPF’ 올해의 최종 사진가 발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