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순천을 담은, The 매력을 담은 대표상품 발굴
순천 기부자에게 품격 높은 답례품으로 보답하겠습니다
전남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순천시만의 특색을 담은 경쟁력 있는 답례품을 발굴하기 위해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및 공급업체 추가 선정을 위한 공개모집을 한다고 밝혔다.
공개모집 내용은 오는 31일부터 2월 16일까지 시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되며 신청 기간은 2월 14일부터 16일까지이다.

답례품을 제안하고 공급을 원하는 업체는 순천시청 예산실 고향사랑기부팀으로 방문해 신청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답례품목은 지역특산품과 순천시의 자원을 활용한 가공식품, 생활용품, 관광‧서비스 등이며 순천시에 사업장을 두고 해당 품목을 생산‧제조 및 공급할 수 있는 업체를 대상으로 한다.
시는 2월 중 답례품 선정위원회 심사를 거쳐, 3월 초 최종 선정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1인당 500만 원 한도에서 주소지 외 지자체에 기부할 수 있다. 기부금액의 30% 내로 답례품을 받을 수 있고 10만 원 이하는 전액 세액공제, 10만 원을 초과하는 기부액은 16.5%의 세액공제를 받게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개모집을 통해 순천시만의 지역성과 전통성을 담은 답례품을 발굴해, 순천을 사랑하고 응원해 주신 기부자들에게 다양한 답례품으로 보답하고자 한다”며 “관심 있는 업체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순천시, 설 명절 대비 유관기관 '합동 안전점검' 실시
- 순천시의회, '여순사건 진상보고서 작성기획단 재구성' 촉구
- 순천시, 모두가 편안하고 따뜻한 '설 명절 종합대책' 추진
- 순천시, 식량산업종합계획 농식품부 '최종승인'
- 순천시, 1년 이상 된 '빈집 철거하면 400만 원' 지원
- 순천시, “지역병원을 하나로 묶어 대학병원처럼”
- 순천시, 중대재해처벌법 시행 대비 '공사현장 긴급 점검'
- 순천시, '지역완결 의료체계 구축을 위해 현장 자문회의' 실시
- K-디즈니 순천, 문화콘텐츠 사업 추진 탄력
- 순천시, '2040 탄소중립(Net-Zero) 과학적인 감축' 본격 시작
- 순천시, 행안부 주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 추진... 43억 원 투입
유정희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