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광기술원(원장, 신용진)은 University of California, Davis(UC Davis)와 국제 공동 연구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8일에 밝혔다.

UC Davis는 캘리포니아 주 북부에 위치한 연구 중심의 대학교로 미국의 10대 연구기관 중 하나로 인정받고 있으며, 특히 생명과학, 공학, 예술, 인문학, 사회과학 연구로 유명하다.
이번 협약은 스마트 조명 산업의 지속적인 육성과 발전,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주요 내용으로는 기초 과학 및 기술 연구, 대학원 및 학부 교육의 발전에 관한 상호 협력 내용을 담고 있다.

양 기관은 오는 3월 중에 스마트조명, 인간중심조명, 빛공해, 탄소중립 분야 등 구체적인 연구 협력 분야를 담은 Research MOU를 체결을 통해 전문지식과 연구인프라를 결합하여 국제 공동 연구를 수행해 나가는 계획을 발표했다.
한국광기술원 김두근 연구부원장은 “‘UC Davis와의 MOU 체결’을 계기로 지속적인 조명기술 역량 강화를 통해 국내 조명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 한국광기술원, '국내 필러소재산업 글로벌화 위한 핵심기술' 개발
- 한국광기술원, 차세대 방열 소재 시장 선점 위한 '핵심기술' 개발
- 수출입銀, 美 에너지부(DOE)와 금융협력 MOU 체결
- 광주시, 벤처기업협회와 손잡고 '인공지능 실증도시 조성'에 박차
- 전남도, 농수산식품 해외 상설판매장 개설 지원... 15일까지 마감
- 한국광기술원, 정맥 영상 가이딩 기술 이용... '고정밀 자동 채혈 로봇 개발' 성공
- 한국광기술원, 제7회 세계 빛의 날 기념행사 및 특별강연회 개최
- 한국광기술원, ‘제11회 광융합 기술사업화 아이디어 및 제품디자인 공모전’ 개최
- 한국광학회-한국광기술원, 서울 마포에서 '제7회 세계 빛의 날 기념행사 및 특별강연회' 개최
- 한국광기술원-베트남 과학기술원, 국제협력 교두보 마련
조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