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성공개최 및 교육 지원·협의체 운영 등 협력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과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켄텍, 총장 직무대행 박진호)이 오는 5월 여수에서 열리는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성공개최와 미래교육 환경조성 협력을 위해 맞손을 잡았다.

두 기관은 13일 한국에너지공과대학에서 김대중 교육감과 박진호 켄텍 총장직무대행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맺고, 전남의 미래교육 환경을 조성하는 데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미래교육을 위한 교육환경 조성사업 추진 △미래교육환경 활용 역량 강화를 위한 학교 관리자 및 교원 연수 지원 △미래교육 환경조성과 교육지원을 위한 협의체 운영 등 교육 혁신을 위한 다양한 분야 협력을 약속했다.
특히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가 지역이 주도하는 글로컬 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무대인 만큼, 성공적으로 치러질 수 있도록 탄탄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와 더불어 두 기관은 교육혁신과 관련해 관·학 간 신규 협력 분야를 발굴해 나가는 데도 힘을 모으기로 했다.
박진호 켄텍 총장직무대행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교육혁신을 위한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학령인구 감소 등으로 인한 전라남도의 교육위기를 함께 극복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대중 교육감은 “한국에너지공대와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전남의 학생들이 수준 높은 교육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며 “특히 학생 개개인의 수업 분석 프로그램인 ‘ALC+’는 전남 디지털 대전환에 대한 새로운 희망을 만들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 전남도,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 전국 우수기관 선정... 행안부 실태평가
- 전남교육청, 학교 현장 석면 건축물 안전관리 ‘강화’
- NH농협은행 전남본부, 전남교육청에 '장학기금 14억여 원' 전달
- 전남교육청, 교육현장 지원·지역협력 기반 구축 힘 모은다
- 전남교육청, '퇴직 교직원 학교교육현장 지원' 돕는다
- 전남교육청, 전남교육의 지향점 담은 'BI 문구 공모'
- 전남교육청, 수요자 맞춤형 정보공개 서비스 질 높인다
- 전남교육청, 21일 여수에서 '전남교육 정책협의회' 개최
- 전남민관산학 교육협력위,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성공개최 등 협력
- 전남교육청, 교육공무직 단체교섭 대비 교섭위원 '사전교육' 운영
-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 권영미, 김정민, 윤철민 교수, 누리미디어‘제1회 아카루트 융·복합 연구 모임 지원 사업’ 선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