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장을 단장으로 반부패‧청렴 시책 협의
전남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19일 청렴 운영 체계인‘청렴 TF팀’을 구성하고 부서 청렴시책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노관규 순천시장을 단장으로 △조직‧교육 △계약 및 관리 △보조금지원 △재세정 △인허가 관련분야 14개 부서의 과장, 팀장 30여 명이 참여해 부서별 청렴 추진 시책 보고 및 부패취약분야 개선 방안 등을 협의했다.
시는 앞으로 청렴시책 공유 및 추진실적 보고회를 개최해, 부서별 청렴 시책 추진과 직원 의견 수렴을 통해 시책의 실효성을 높이고 모든 공직자가 청렴한 행정을 하도록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시는 2023년 국민권익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2등급을 받아 행정 신뢰도가 향상되고 있음을 입증했고, 더 높은 도약을 위해 다양하고 참신한 시책들을 준비하고 있다.

시는 올해 △청렴서포터즈 추진 △청렴콘서트 개최 △찾아가는 청렴소통학교 운영 △청렴 슬로건 선정 △민원 만족도조사 등 소통과 참여를 통한 청렴한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시민이 행복한 지속가능한 도시는 행정에 대한 높은 신뢰에서 나온다”며 “시민이 신뢰하는 청렴한 도시를 위해 계속 노력해 나가겠다”고 청렴 행정을 강조했다.
관련기사
- 순천시, '신매곡서한이다음 다함께돌봄센터' 개소
- 순천시, 윤대통령 전남지역 의대신설 약속 ‘환영’
- 순천시, '스페이스 브릿지'에 우주선 모양 조형물 설치
- 순천, 별량에 청년들이 떴다! '오늘도파밍마을 개소식' 열려
- “일로와요, 순천으로”... 정원워케이션 손님맞이 완료
- 순천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및 공급업체' 추가 선정
- 걷는 도시 순천, '시민 걷기왕 선발대회' 참여자 모집... 100명 선정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차세대발사체 사업자’ 선정, 28만 순천시민과 함께 환영
- 순천만국가정원, 깜짝 놀랄 '봄 옷' 입는다
- 순천시, ‘2024년 주민자치회 마을계획 수립' 워크숍 개최
- 순천시, 道 읍면동 현장행정 평가 4개년 '기관표창' 수상!
조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