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순 넘은 수강생 14명 졸업, 생애 첫 졸업장 받아
전남 무안군(군수 김산)은 17일 무안군 여성농어업인센터에서 초등학력인정 성인문해교실 졸업식을 개최했다.

초등학력인정 성인문해교실은 전라남도교육감이 지정한 3년 과정으로 진행되어 수강생들은 2021년 초등 1단계를 시작으로, 2022년 초등 2단계, 2023년 초등 3단계 과정을 수료했으며, 올해 2월 전라남도교육청 무안도서관에 이어 무안군 여성농어업인센터에서 14명이 졸업의 기쁨을 누렸다.
칠순이 넘는 나이로 구성된 이번 졸업생 중 최고령자는 만 89세의 전덕례 어르신으로 거동이 다소 불편함에도 배움을 포기하지 않고 3년 과정을 무사히 마쳐 동료 수강생과 함께 졸업의 기쁨을 누릴 수 있게 됐다.
김산 군수는 “따뜻한 봄날에 만학의 열정으로 성인문해교실 졸업을 이루신 모든 분에게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경제적 여건 등으로 배움의 뜻을 이루지 못했던 분들이 졸업의 기쁨을 누릴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무안군은 올해 총 8개소, 수강생 140여 명을 대상으로 초등학력인정 문해교실 2개 반을 포함한 성인문해교실 13개 반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졸업생 중 일부는 중학 과정 성인문해교육을 지속해서 이어갈 예정이다.
관련기사
- 무안군, 보건소 신청사에서 '현장 간부회의' 개최
- 무안군의회, 경북 예천군의회와 ‘의정 교류 간담회’ 개최
- 무안군, 오룡2지구 입주자 위한 '취득세 신고 안내서 배부'
- 무안군, 농번기철 78개 마을에 마을공동급식 지원
- 무안군,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맛뜰무안몰’ 오픈 준비 착착
- 무안군, ‘제13회 몽탄면민의 날’ 성황리 종료
- 무안군, 영농철 맞아 '종자소독 철저 당부'
- 무안군, 온라인 쇼핑몰‘맛뜰무안몰’오픈... 전품목 20% 할인
- 무안군, 제52회 보건의 날 및 보건소 신청사 개소 기념 연찬회 열어
- 무안군, 이승재 영화평론가 초청... 제145회 황토골 자치마당 개최
- 곡성군미래교육재단, 2년 연속 ‘로봇창의교실’ 공모 선정
임세운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