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창업지원 AI시제품제작」 모집, 총 5명(팀) 지원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경주)은 호남(광주, 전남, 전북, 제주)지역에 소재하고 있는 ICT분야 기반 우수 아이디어를 보유한 청년 예비창업자를 지원하기 위해 「청년창업지원 AI시제품제작」참여자(팀)를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호남 지역 내 ICT·소프트웨어(SW) 기반 청년을 대상으로 시제품제작을 지원함으로써 유망 기업을 발굴하고 지속적인 성장 유도 및 시장 진출 가능성을 제고하는 청년 창업지원 프로그램이다.

「청년창업지원 AI시제품제작」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실무형 전문 ICT 개발 활성화 ‘2024년 ICT이노베이션스퀘어 확산사업’의 일환으로 4개 권역(충청, 동남, 동북, 호남)의 진흥기관 등에서 시행 중에 있다.
지원 자격은 공고일 기준으로 만19 ~ 39세이며, 모집기간은 4월 24일부터 5월 20일까지로 총 5명(팀)을 모집한다. 시제품제작을 위한 ▲사업화 자금 4,000만 원 ▲비즈니스 모델 컨설팅 등 다양한 ICT콤플렉스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진흥원 홈페이지-사업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공고문에 따라 사업신청서 작성 후 담당자 이메일로 신청 접수하면 된다.
이경주 원장은 “지역 내 유망한 ICT 분야 사업 아이템을 보유한 청년예비창업자들의 열정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GICON, 광주글로벌게임센터 ‘인디스타즈 9기’ 모집
- GICON, 신기술 융합 콘텐츠 8.1억원 규모 지원 추진
- GICON, 광주 꿀잼도시 도약 위한 스토리 산업 활성화 기반 마련
- GICON, 실감콘텐츠 산업 활성화 위한 '지역 방송사 업무협약 체결'
- GICON,' 호남권 ICT분야 유망 청년창업자' 발굴
- GICON, '광주천 환경정화 활동'... 탄소중립 적극 실현
- GICON, 제44주년 민주화운동기념 '5·18민주묘지 참배'
- GICON, 꿈 속의 광주 5학년 이이남의 꿈 실감콘텐츠가 되다
- GICON, 광주음악창작소 ‘게임사운드 크리에이터’ 모집 시작
조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