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목포대학교(총장 송하철) LINC3.0사업단은 지난 22일 도림캠퍼스 분수대 인근에서 ‘2024년 창업동아리 성과전시회 및 플리마켓’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LINC 3.0 사업단 창업동아리팀 12팀을 비롯해 창업미니클러스터 회원 4팀, 재학생 1팀, 그리고 지역민을 포함한 총 20개 팀이 참여했으며 300여 명의 재학생 및 지역민들이 방문해 성과전시회에 참여했다.
참가 팀들은 시제품을 체험하고 전시하며 판매하는 부스를 운영했다. 또한 만족도 조사를 통해 소비자들의 반응을 파악하고 제품 고도화에 활용할 예정이다.
‘노둣돌’ 팀은 '보라빛향기'라는 이름으로 라벤더 아이스크림을 선보였는데, 맛에 대한 좋은 평가를 받았지만 라벤더향이 다소 세다는 평가를 받아 보완 작업에 착수했다.
이번 성과전시회에는 국립목포대 LINC3.0사업단과 SCOUT사업단, 그리고 국립순천대 SCOUT 사업단이 공동으로 우수창업동아리 팀의 제품과 서비스 소개, 동아리 활동 내용을 전시했다.이를 통해 2024년에는 연합동아리를 구성하는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기획할 계획이다.

국립목포대 LINC3.0사업단은 창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해 창업MRI 진단, 창업자 인큐베이팅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중이며 지역 사회의 문제 해결과 창업을 연결시키는 역할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LINC3.0사업단 이상찬 단장은 “로컬창업과 디지털창업을 지원하며 외부기관과 협업, 네트워크를 통해 사업화 지원 폭을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LINC 3.0 사업단 창업성장지원부는 현재 창업인큐베이팅 지원팀을 상시 모집하고 있으며 '누구나 상점'을 통해 학생들의 제품을 판매하는 월별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이를 통해 지역 사회와의 상생을 모색하고 새로운 창업자들을 육성해가고 있다.
- 목포대학교 지역인재들, 전남개발공사 방문
- 국립목포대, (사)전남벤처포럼과 스타트업 기업 성장 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국립목포대, 5월 2일 ‘재즈밴드 신현필 퀄텟 초청 공연’ 개최
- 목포대 총동문회 7만 동문, 김영록 지사에 '34년 주민의 숙원 목포대 의과대학 설립 결단' 한목소리 촉구!
- 목포시, '목포대 의과대학유치 SNS릴레이 캠페인' 나서
- 국립목포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광주․전남 혁신도시 지역인재합동채용설명회 참가
- 국립목포대 박물관, 형형제색(兄形弟色) 3인 초대전 개최
- 국립목포대, 2024년도 소상공인 디지털 특성화 대학’A반 오리엔테이션 개최
- 국립목포대, '음악학과 춘계정기연주회' 개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