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발주사업 사업주 및 목포시 전직원 중대재해예방 역량강화 교육 실시
전남 목포시가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힘을 쏟고 있다.
시는 지난 3일 시 발주사업 사업주 및 목포시 전직원을 대상으로 목포시청 회의실에서 중대재해예방 분야별 맞춤형 교육을 추진했다.

이는 올해 1월 27일 부터 중대재해처벌법 적용대상이 5인 이상 중·소 사업장에 대해서도 확대 적용됨에 따라 사전 중대재해예방 활동 일환으로 진행됐다.
이날 교육은 2차례에 걸쳐 이뤄졌는데, 먼저, 목포시 전직원을 대상으로 이뤄진 교육에서는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사법 처리현황과 최근 동향 ▲안전보건관리의 필요성 ▲중대재해처벌법의 주요 내용 ▲체계적인 안전관리 방안 안내 등 전직원 안전의식을 강화하는 데 집중했다.
같은 날 진행된 도급·용역·위탁 사업주 및 발주부서 감독공무원을 대상으로 ▲도급·용역·위탁 사업 시 의무이행사항 안내 ▲건설현장 및 용역 위탁 사업장에서의 사고사례 안내 등 도급·용역·위탁 사업에 있어서 체계적인 안전보건관리체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교육을 실시했다.
박홍률 목포시장은 “이번 중대재해예방 맞춤형 교육을 통해, 목포시 발주사업 사업주 및 우리 시 직원들이 중대재해사고의 위험성을 인식하고, 안전보건관리 활동을 강화해 목포시 모든 종사자들이 안전보건 수칙을 준수이행해 안전한 일터 조성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목포시, 글로벌 대만 관광객 유치 훈풍 기류 탑승!
- 목포시, 부흥동 둥근공원 황토맨발길 조성 기념 바르게 걷기 행사
- 목포시, 전국소년체전·전국장애학생체전 막바지 준비에 박차
- 목포시, 국비 확보 위한 공직자 역량강화 교육 실시
- 목포시,‘2024년 전라남도 행복여행 지원사업’참가자 모집
- 목포시, '제52회 어버이날 기념 행사'... 경로효친 문화 확산
- 목포시, 서산동 보리마당 '서산경로당 준공식' 개최
- 목포시, 대반동 백사장에서 ‘목포뮤직피크닉’으로 음악감성 만끽
- '제15회 건강 가정의 날', 삼학도 공원에서 함께해요
- 목포시, '사랑에 빠지는 일주일 만들기'... 목포·신안에서 함께해요
- (사)힘찬장애인복지회, '목포시장애인체육회 발전기금' 기탁
유정희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