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권익위원회 전문인원 김종재 강사 초빙

특별민원 해결 노하우 공유 통한 민원처리 능력 향상 기대

전남 곡성군은 지난 10일, 군민회관 참여마당에서 군 직원 60여 명을 대상으로 특별민원 대응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전남 곡성군은 지난 10일, 군민회관 참여마당에서 군 직원 60여 명을 대상으로 특별민원 대응교육을 실시했다
전남 곡성군은 지난 10일, 군민회관 참여마당에서 군 직원 60여 명을 대상으로 특별민원 대응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최근 증가하는 악성민원에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공직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행정능률을 향상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교윤은 국민권익위원회 전문위원으로 재직했던 김종재 강사를 초빙해 특별민원의 유형과 특성, 발생 원인 분석과 함께 특별 민원인을 효과적으로 응대하는 방법, 민원 처리 방법 등을 교육했다.

이를 통해서 민원인과의 대화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을 이해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요령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에 대해 "공무원이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교육은 특별민원에 대한 우리 직원들의 대응능력을 향상시키고, 최선의 서비스를 군민에게 제공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