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함평군이 함평소방서와 함께 지난 14일 대동제 생태공원 주차장에서 산불 발생 예방‧대응을 위한 소방 합동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합동훈련은 실제 상황과 유사한 실질적인 진화훈련으로 현장 인력의 역량과 통합지휘본부 운영능력 강화뿐만 아니라 군민들에게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는 등 산불 없는 함평군을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에는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함평소방서 및 함평군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여했으며 산불진화차 2대, 소방차 1대, 산불 진화 급수장치 등의 장비가 동원됐다.
이번 훈련은 기존 훈련과는 달리 무게 등이 동일한 목재 등 가연물을 두고 산불지연제의 진압 효과를 실험하는 절차를 추가했으며, 산불 현장 영상 송출 및 신속한 피해 범위 파악 등을 위한 민간‧소방 드론을 활용한 합동훈련도 함께 진행했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지속적인 산불 진화 모의 훈련뿐만 아니라 산불예방 활동도 적극적으로 시행해 대형 산불로 이어지지 않도록 하겠다”며 “강한 바람과 낮은 습도 등 계절적 특성이 있는 봄철은 산불에 취약한 만큼 작은 불씨가 대형 산불로 이어지지 않도록 산림 내 금연 및 쓰레기 소각 행위 근절 등 군민의 관심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함평군, ‘중대재해처벌법 이해’ 전 직원 직무교육 실시
- 함평군, '반부패·청렴 실천다짐 결의대회' 개최
- 함평군, 공습 대비 '민방위 훈련' 실시
- 함평군, ‘시원한 여름나기’ 폭염 대응 총력
- 함평군, 토산어종 보호 위한 '내수면 외래어종 수매사업' 실시
- 함평군,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근로자 '정기 안전보건교육' 실시
- 함평군,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지정' 공모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 함평군, ‘제23회 식품안전의 날’ 식품안전 홍보 캠페인 펼쳐
- 함평군, '숙박업소 활성화를 위한 대표자 간담회' 개최
- 함평군 농업(유통) 클러스터 협의체, 해외시장 개척 본격 돌입
김홍재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