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4일까지 군청 관광과에서 접수, 총 5대 선정
전남 담양군(군수 이병노)이 담양 지역 청년들이 푸드트럭을 이용하여 창업할 수 있도록 푸드트럭 영업자 총 5명을 신규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모집 대수는 총 5대이며 영업장소는 담빛 야외 음악당(3대) 한재골수목정원 주차장(2대)이고 행사 및 축제 시 군과 협의해 이동 영업할 수 있다.

모집 대상은 신청일 기준, 담양군에 주민등록 되어있는 만 19~49세 이하인 청년으로서 2종 보통 이상의 운전 면허를 소지하고 영업개시(2024. 6. 30.) 전까지 푸드트럭 신고·보유가 가능한 사람이다.
푸드트럭에서는 주류, 제조 커피·음료류 및 담빛예술창고, 숲속 놀이센터 내 위탁운영자 메뉴를 제외한 완제품 및 간단한 음식류를 판매할 수 있으며, 영업자는 청소, 전기, 수도 등 비용을 일체 부담해야 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영업자는 담양군 홈페이지에서 ‘담양군 청년창업지원 푸드트럭 영업자 공개모집’ 공고문을 참조하여 신청서 및 증빙서류를 이메일로 보내거나 담양군청 관광과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모집 공고문을 꼼꼼하게 확인하고 현장을 확인한 후 신청하길 바란다”며 “청년 창업을 돕기 위해 마련한 이번 사업에 푸드트럭 운영을 희망했던 많은 분의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관련기사
- 담양군, “내가 생산한 농특산물을 무료로 촬영하세요”
- 담양군, 이달 31일까지 '담양사랑상품권 부정 유통' 일제 단속
- 담양 죽풍동우회, 14년째 꾸준한 지역인재 사랑 실천
- 담양군, 제12회 송순문학상 작품 공모
- 담양군, '2024년 미래교육발전협의회 회의' 개최
- 담양군-담양우체국, ‘복지등기 우편서비스’ 업무협약
- (재)담양군문화재단, 송순문학상 수상 작가 3인 3색의 인문학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 담양5·18민중항쟁 기념행사위원회, 44주년 기념식 개최
- 전남 필 팝스오케스트라, 담양 군민과 함께하는 '행복나눔 열린음악회' 개최
- 농업회사법인 ㈜고려전통식품, 담양군에 고향사랑기부금 600만 원 기부
- 담양군, '슬로시티 활성화 위한 서포터즈' 양성
- 담양군, 악성 민원 대비 모의훈련 추진
- 담빛청소년문화의집, ‘담빛 청소년동아리 월간 버스킹’ 개최
김홍재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