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계자 사전 위생교육 “위생적이고 안전한 먹거리 제공”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은 ‘2024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개최를 앞두고, 22일(수) 여수세계박람회장 세미나실에서 푸드라운지 운영 관계자를 대상으로 사전 특별 위생 교육을 실시했다.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에 방문하는 학생과 관람객에게 안전한 먹거리 제공을 위해 마련한 이날 교육은 여수시청 식품위생과 김승호 위생지도팀장이 진행했다.
교육은 개인위생, 식재료 검수·보관 안전관리, 조리단계 안전관리, 식중독 예방수칙 등을 중심으로 이뤄졌으며, 전남교육청은 안전한 식재료로 만든 먹거리와 친절하고 청결한 서비스 제공 등 운영 관계자들의 협조를 요청했다.
또한, 박람회 기간에도 푸드라운지 위생관리와 식중독 예방을 위해 여수시의 위생지도 협조로 학생들과 관람객들에게 안전한 먹거리 제공에 적극 힘쓸 예정이다.
이귀례 전남교육청 급식교육팀장은 “철저한 식음료 위생·안전 준비로 세계 각국의 교육 현장이 펼쳐지는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가 여수에서 안전하게 개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는 미래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글로컬교육의 청사진을 제시하고, 지역 중심 미래교육 비전을 보여주는 무대로 오는 5월 29일(수)부터 6월 2일(일)까지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개최된다.
관련기사
- 전남교육청-남악지구대, '악성 민원 대응 모의훈련' 실시
- 전남교육청, 소방차 17대‧소방인력 369명 ‘글로컬 박람회’ 안전 지킨다
- 전남교육청, '제53회 전국소년체전' 학생선수 766명 참가
- 전남교육청, ‘진로 상담’ 사각지대 해소 주력한다
- 전남교육청, 전국소년체전 참가 선수 '스포츠심리 지원'
- 전남교육청, '제53년차 전남FFK전진대회' 개최
- 전남교육청, K-에듀 신호탄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29일 개막
- 전남교육청, 전문성 향상 위한 법제교육 실시
- 전남미래교육재단-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업무협약 체결
- 전남교육청, ‘전남형 늘봄학교’ 안착 위해 학부모 채널 활성화
- 전남교사노조, ‘교육 중심 전남교육청 조직 개편' 촉구
조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