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목포대학교(총장 송하철) 도서관은 지난 13일(월)부터 23일(목)까지 재학생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2024년 제10회 도서관 학술전자정보 박람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COVID-19 이후 온라인으로만 진행되던 과거와 달리, 온·오프라인 병행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도서관에서 구독 중인 누리미디어, 한국학술정보, 학술교육원, EBSCO, Elsevier, Clarivate 등 총 15개 국내·외 주요 전자자료 공급사가 도서관 내에 부스를 설치 및 운영하는 등 다양하고 전문적인 전자 자료를 소개하고 활용법을 안내했다.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박람회 기간 동안 전자자료 검색과 적용, 시청각 자료 활용, 사서와 함께하는 학술정보 이용교육 등 다양한 전시와 행사에 1,077명의 학내 구성원들이 참가해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 종료 후에는 추첨을 통해 165명에게 애플워치, 갤럭시 버즈2, 아이리버 이어폰, 문화상품권 등 다채로운 경품을 수여해 행사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일 수 있었다.

행사에 참여한 고영창(컴퓨터학부 1학년) 학생은 “도서관을 통해서 책뿐만 아니라 다양한 전자자료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이번 기회를 통해 처음 알게 돼 좋았고, 대학에 다니는 동안 오늘 배운 여러 전자자료를 사용해보고싶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김선화 도서관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도서관에서 제공하고 있는 다양한 전자자료에 대해 알아가고, 활용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도서관이 대학 구성원들의 연구 역량 강화를 위한 핵심적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목포시·목포대학교 ․ 목포시의회, '목포대학교 국립 의대 유치' 공동 기자회견 개최
- 국립목포대, '섬과 해양문화 현장 체험형 교양교육프로그램' 운영
- 국립목포대, 국립공원공단 채용설명회 개최
- 국립목포대, 유시민 작가 초청 인문학 콘서트 성황리에 마쳐
- 국립목포대 조경희 교수, 퇴임기념 동문들과 함께하는 패션전 열어
- 국립목포대, '국립공원공단 채용설명회' 개최
- 국립목포대 GTEP 사업단, ‘코리아 엑스포 in 파리’참가
- 국립목포대, '2024년 지역인재 7급 공무원' 합격자 배출
- 국립목포대, 일자리 창출 및 취업 활성화 위해 '광주상공회의소와 업무협약 체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