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목포대학교(총장 송하철)는 지난 24일(금) 10시 30분 광주상공회의소(회장 한상원)와 일자리 창출 및 취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협약식은 국립목포대 송하철 총장과 광주상공회의소 한상원 회장 등 양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양기관장 인사말씀,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소개, 목포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소개, 협약서 서명 및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광주상공회의소는 광주지역 우수기업 추천채용을 지원하고, 기업탐방, 채용설명회, 취업박람회 개최 등에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국립목포대는 광주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 미래 내일 일 경험 호남권 지원센터 및 국립목포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운영과 관련 상호 교류·협력을 통하여 지역 청년층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계획이다.
국립목포대 송하철 총장은 “지역 청년들이 타지역으로 유출되지 않고 지역에 거주하면서 지역기업과 경제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토대를 만드는 것이 국립대학과 상공회의소의 기본적인 소명이다”면서 “국립목포대 재학생 36%가 광주권에 거주하고 있는 만큼 지역 우수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광주상의에서 많은 관심을 가져 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국립목포대는 2023년 취업률 63.8%로 호남․제주권 국립대학 중 취업률 1위를 달성했고 2024년 취업율 제고를 위해서 학교 구성원 모두가 정책 역량에 집중하고 있다.
관련기사
- 국립목포대 도서관, '제10회 온·오프라인 전자정보박람회' 성료
- 목포대-HD현대삼호-전남대불산학융합원, '대불산단 지능형 생산자동화 추진단' 발족식 개최
- 국립목포대, '국립공원공단 채용설명회' 개최
- 국립목포대 GTEP 사업단, ‘코리아 엑스포 in 파리’참가
- 국립목포대, '2024년 지역인재 7급 공무원' 합격자 배출
- 국립목포대 로컬크리에이터 육성사업단, ‘서울 연희․연남, 서촌 인사이트 트립’ 진행
- 국립목포대, 광주․전남 대학교육개발센터 협의회 총회 및 세미나 개최
- 국립목포대, ‘2024년 청년 글로벌셀러 육성 지원사업’ 교육생 모집
- 목포대, 재학생 4C 역량강화를위한 학습전략 특강 개최
김홍재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