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에 소아과를 선물하세요' 기금사업 1호에 기부하며 고향사랑 실천
전남 곡성군은 가수 이수호가 곡성군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했다고 27일 전했다.
이수호 씨는 아버지의 고향인 곡성군에 애틋한 마음을 가지고 있어 평소에도 깊은 관심을 가져왔다.

특히 곡성 내 소아청소년과 의료시설의 부족으로 인한 불편함에 깊이 공감하여,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곡성에 소아과를 선물하세요' 기금사업 1호에 기부하기로 결정했다. 이를 통해 고향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하는 마음을 표현한 것이다.
이수호 씨는 “곡성군과 인연이 깊은 만큼 좋은 기회에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하게 돼 매우 뜻깊다. 기부금이 곡성 발전에 소중하게 사용되길 바라며, 언제나 곡성군을 마음 가까이에서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상철 군수는 “가수 이수호님의 고향사랑기부 참여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군민 복지 향상과 지역 발전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화답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 외 지방자치단체에 연간 500만 원 한도 내에서 기부할 수 있는 제도다. 기부금 10만 원까지는 전액 세액 공제를 받을 수 있으며, 초과분에 대해서는 16.5%까지 세액 공제를 받을 수 있다. 또한 기부자는 기부 금액의 30% 내에서 답례품을 제공받을 수 있다.
한편 가수 이수호는 ‘불타는 트롯맨’에서 준결승까지 진출해 실력을 인정받았으며, 최근 첫 미니앨범 ‘사랑의 오빠’를 발매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관련기사
- 이상철 곡성군수, ‘명품쌀 백세미 모내기 시연회’ 참석
- 제14회 곡성세계장미축제, 사회단체 봉사로 더 안전하고 쾌적하게
- 곡성군, 지역예술인과 함께 만드는 '세계장미축제'
- 곡성군, 기차마을전통시장서 '2024년 동행축제' 개최
- 곡성군, ‘먼저 찾아가는 일하잡(JOB) 상담소’ 운영
- 곡성군, 제14회 곡성세계장미축제... 농·특산물 판매장 성황리에 ‘종료’
- 곡성군, 제14회 세계장미축제 24만여 명의 관광객과 함께 성황리에 마무리
- 곡성군, 갤러리 107 곡성규방공예연구회 ‘장미야 반갑다’ 그룹전 개최
- 곡성군, 이귀동 부군수 ‘군수 권한대행’ 체제로 전환
- 비공개 처리됐던 박지현 '그대가 웃으면 좋아' 뮤비 정식 공개...팬들 반응은?
- 노래 영상에 제주도 여행 등 브이로그까지...강혜연 유튜브 나날이 인기
오기범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