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인생이모작지원센터는 중장년층의 건강한 삶과 행복한 제 2인생 설계를 지원하고자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협회중앙회가 주관하는 「2024 꿈꾸는 여행자」프로그램을 지난 29일 개강했다고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전남권에서는 유일하게 추진하는 여행교육 프로그램으로, 4월 22일부터 5월 12일까지 3주간의 모집기간 동안 교육생 40명을 모집하는데 79명이 신청했을 만큼 중‧장년층들의 관심이 높았다.
프로그램 운영사인 ㈜라이프맵은 심사 및 선발과정을 거쳐 60세부터 73세까지의 교육생 40명을 최종 확정했다. 이 교육생들은 5월 29일부터 6월 26일까지 4주 동안, 총 7회의 교육 과정을 받게 된다.
이번 교육은 전액 무료로 진행되며 1인당 국내 여행경비 5만 원도 지원된다. 교육 내용은 여행 계획 수립과 여행 기록 방법, 그리고 여행 앱 활용법 등이다. 또한 동년배들과 교류하며 활동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됩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특강을 통해 중‧장년층들이 새로운 경험을 하고 삶을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중‧장년층의 건강한 삶과 행복한 제2 인생 설계를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노관규 순천시장, 파리올림픽 앞둔 '양궁 남수현 선수 격려'
- 순천시장, 저연차 공무원과 진솔한 멘토링 '눈길'
- 순천시, 남파랑길 '걷고 싶은 도시, 순천을 걷다' 첫걸음 시작
- 순천시, 전남도 강행 '단일의대 공모 불신'... 전남 동부권 민심 확인
- 순천시, ‘사회보험 스마트 문서전송 서비스’ 도입
- 노관규 순천시장, 2024 제주포럼에서 대한민국 생태수도 순천의 글로벌 역량 빛내
- 순천만국가정원 대표 힐링스팟, ‘테라피가든’ 호응
- 순천시, 깊은 손맛의 명장 배출... '생태미식도시'로 도약
- 여름 더위 날리는 핫플! 본격 ‘순천만국가정원 숲캉스’ 시즌 개막
- 순천시, '제69회 현충일 추념식' 개최
- 노관규 순천시장, 전지훈련중인 '소프트테니스 국가대표 선수단 격려'
- 디스코부터 K-POP까지, '청년댄스' 순천만국가정원을 뜨겁게 달구다
유정희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