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냥걷기, 씨워킹 등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예정
전남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지난 25일 마냥걷기를 시작으로 2024년 코리아둘레길 남파랑길 「걷고 싶은 도시, 순천을 걷다」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코리아둘레길 남파랑길 「걷고 싶은 도시, 순천을 걷다」은 ‘남파랑길 마냥걷기'와 ‘남파랑길 순천만 씨워킹’ 2가지 주제로 진행된다.
지난 25일에 진행된 남파랑길 62코스 순천 구간 마냥걷기 프로그램은 별량 화포해변에서 출발해 거차마을을 지나 구룡역에 이르는 구간으로 화포해변의 아름다운 바닷길을 지나 고즈넉한 시골길을 걷는 코스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순천시 문화관광해설사가 동행해 걷기 길에 대한 설명과 함께 코스 구간구간마다 재밌는 해설을 곁들여 걷는 시간을 더욱 알차게 만들어 주었다.
이날 한 참가자는 “날씨좋은 계절에 아름다운 바닷길을 걸을 수 있는 기회를 접하게 돼 좋았다”며 “다음 달에 진행되는 씨워킹과 마냥걷기 61코스(와온해변~별량화포) 구간에도 참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코리아둘레길 남파랑길 걷기 프로그램을 통해 아름다운 걷기길을 걸으며 일상에서 벗어나 자연속에서 힐링하는 시간을 가져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순천시, 65세 이상 '대상포진 예방접종비' 지원
- 순천시, 여성경제활동촉진대상(大賞) “최우수상” 수상 쾌거
- 순천시 별량면, 논아트 모내기 체험행사 성황리에 마쳐
- 순천시, ‘주택 임대차 신고제’ 계도기간 연장
- 노관규 순천시장, 파리올림픽 앞둔 '양궁 남수현 선수 격려'
- 순천시, 전남도 강행 '단일의대 공모 불신'... 전남 동부권 민심 확인
- 순천만습지 생태체험선, 15년 무사고 달성!
- 순천만국가정원,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참여 학생들 관람 줄이어
- 순천시, ‘사회보험 스마트 문서전송 서비스’ 도입
- 순천시, 관광취약계층 대상 '행복여행 지원'
- 순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 '2024 꿈꾸는 여행자' 개강
유정희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