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까지 선착순 접수… 최대 20만 원 실비 지원
전남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NCS(국가직무능력표준) 교육 수강료 지원 청년 25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NCS(국가직무능력표준)’란 공기업 및 공공기관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이 직무를 수행하는 데 있어 필요한 직업기초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이다.

신청 대상은 여수시에 거주하거나 관내 대학에 재학 중인 18~45세 이하의 청년으로, 오는 12일까지 25명 선착순으로 접수된다.
선정자는 12월까지 온‧오프라인으로 NCS 교육을 수강하고 증빙자료를 제출하면 최대 20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 희망 청년은 여수시 누리집에 게시된 구비서류를 작성, 여수시 청년지원센터를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 또는 등기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여수시청년지원센터 누리집 또는 청년지원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김태완 청년일자리과장은 “이번 교육은 공공기관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의 NCS 직업기초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라며 “앞으로도 지역 내 청년들이 현장중심의 실무형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는 지난해 청년 20명에 총 300만 원의 NCS 교육 수강료를 지원했다.
관련기사
- 여수시, 율촌면 신풍리 LPG 배관망 구축사업 추진
- 여수시,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연계 행사서 '틈새 MICE유치 홍보'
- 여수시, GS칼텍스와 ‘다문화 마음톡톡 지원사업’ 추진
- 여수시, '100원 택시'... 24개 마을에서 달린다
- 정기명 여수시장, 50일간의 대장정 ‘시민과의 열린 대화’ 성공적 마무리
- 여수 웅천 장도공원, ‘예술로 치유되는 힐링섬’으로 재탄생
- 여수시, ‘아시아 대표 크루즈 기항지’ 알리기 분주
- 여수시, ‘제29회 환경의 날 기념행사’ 성료
- 여수시, 무술목 해변에서 ‘모두가 함께하는 해변정화활동’ 실시
- 여수시, 부시장 주재 ‘집중안전점검’ 중간 보고회 개최
- 여수에 150억 규모 ‘아쿠아가든’ 들어선다.
- 여수시, '무료 해양레저스포츠 체험프로그램' 12일 재개
유정희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