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세계해양의날 기념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만 협회’ 회원도시와 동시 실시
전남 여수시(시장 정기명)는 지난 5일 무술목 해변에서 ‘깨끗한 만(bay)과 해변, 모두 건강한 지구를 위해’라는 주제로 ‘모두가 함께하는 해변정화활동’을 추진했다.

이날 행사는 ‘UN(유엔)세계해양의 날(6월 8일)’을 기념하기 위한 것으로,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만 협회’ 21개국 43개 만(bay, 灣) 회원이 동시에 실시하는 글로벌 정화의 날 일환으로 추진됐다.
행사에는 시를 비롯해 여수만협회와 여수해양경찰서, 전남요트협회, 여수요트협회 등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해변 및 수중의 쓰레기 약 4톤을 수거했다.
강병석 아름다운 여수만 협회 회장은 “바다를 깨끗하게 보전하는 일은 우리가 다음세대를 위해 꼭 해야 할 임무인 만큼, 이번 행사가 시민들이 바다의 소중함을 다시 일깨우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우리 협회도 다음세대에게 깨끗한 바다를 물려주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만 협회’는 만(bay, 灣)을 보유한 도시들이 만의 보호와 지속가능한 개발을 위해 1997년 설립한 국제협회다. 여수시는 지난 2009년에 가입했으며 지난해 협회 총회를 개최하기도 했다.
관련기사
- 전남도, '찾아가는 생태환경교실 강사 양성' 수료식 개최
- 여수시, '100원 택시'... 24개 마을에서 달린다
- 정기명 여수시장, 50일간의 대장정 ‘시민과의 열린 대화’ 성공적 마무리
- 여수시, ‘NCS 교육 수강료 지원’ 청년 25명 모집
- 여수시, ‘아시아 대표 크루즈 기항지’ 알리기 분주
- 제1회 여수 국제 웹페스트에 이목집중… ‘흥행 조짐’
- 여수시, 부시장 주재 ‘집중안전점검’ 중간 보고회 개최
- 여수에 150억 규모 ‘아쿠아가든’ 들어선다.
- 여수시, '무료 해양레저스포츠 체험프로그램' 12일 재개
- 여수 달빛갤러리, 김현지 개인전 ' 맞물림' 개최
유정희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