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동구의회(의장 김재식)는 박현정 의원이 발의한 「광주광역시 동구 방사능 등 오염으로부터 안전한 수산물 관리 조례안」이 제309회 정례회 사회도시위원회에서 심사를 통과됐다고 11일 밝혔다.

박 의원은 일본의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에 대응해 관내에서 유통되는 수산물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품질 향상을 위해 필요한 사항을 정해 구민의 안전과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조례안을 발의했다.
조례안에는 유통되는 수산물의 안전성 확보를 위한 노력, 수산물 안전관리 세부추진계획 수립·시행, 수산물의 유해물질의 초과 여부에 대한 안전성 검사, 방사능 등 유해물질 관련 교육 및 홍보 등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다.
특히 이번 조례안에는 허용기준을 초과하는 수산물을 대상으로 유통 및 판매금지, 폐기 등의 조치를 지자체가 내릴 수 있도록 규정했다.
박현정 의원은 “방사능 등으로 오염된 수산물로 인한 주민 불안을 해소하고 안전성 검사를 통해 지역 소비자가 안심하고 관내 유통되는 수산물을 소비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 광주 동구의회, 이지애⸱노진성⸱박종균 의원 '의정봉사상' 수상
- 강기정 광주시장, 학동참사 3주기 추모식 참석
- 광주 동구, “‘올해의 책’ 독서공모전에 참여하세요!”
- 이지애 동구의원, 5분 자유발언... 도로 위 지뢰 포트홀, 예방과 신속한 보수 대책 마련 필요
- 광주 동구, 전국 자치단체서 눈독 들인 ‘친환경자원순환센터’
- 노진성 동구의원, “출산 및 양육 지원” 통한 저출생 대책 강화
- 문선화 동구의원, ESG 경영 활성화 지원 조례안 발의
- 박종균 동구의원, 생활악취 조례 발의
- 김재식 의장, “동구 영양관리 조례안”등 보건사업 관련 조례안 2건 발의
- 박현정 동구의원, 제21회 추억의 충장축제 친환경 전환 제안
- 제9대 동구의회, 후반기 원구성 완료
조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