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극 활용 집단상담 연수, 상담 경험 공유 등 전문성 향상 기대
광주시교육청이 11~12일까지 전남 여수 일원에서 ‘2024년 Wee프로젝트 전문상담인력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12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연수는 광주 관내 초·중·고등학교 및 Wee센터 전문상담인력 190여 명 대상으로 학생상담 전문성 향상을 위해 실시됐다.

이번 연수는 1일 차 ▲학교 현장에서 심리극을 활용한 집단상담 ▲음악을 활용한 스트레스 및 불안 해소 방안 ▲상담자와 자기돌봄 주제로 진행됐다.
2일 차에는 시교육청이 추진하는 정신건강 위기학생 지원 사업에 대한 폭넓은 이해 속에서 상담자의 역할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연수에 참석한 전문 상담교사는 “다양한 상담기법 연수와 정신건강 위기학생 지원 사업을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고민에 귀 기울이고 마음으로 상담하는 상담자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정선 교육감은 “단 한 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광주교육을 위해 일선 학교 현장에서 학생들과 밀접하게 상담하는 전문상담인력의 노고에 감사하다”며 “이번 직무연수로 전문성 신장 및 학교별 사례 등 상담 경험을 공유화해 Wee프로젝트 내실화를 이룰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 광주시교육청, 2024년 여름철 교육시설 안전점검 실시
- 광주시교육청, 정신건강전문가 학교방문사업 추진
- 광주시교육청, ‘학생 언어치료 지원’ 위한 언어교육 활성화 협력학교 운영
- 광주시교육청, 2025학년도 수능 6월 모의평가 '광주지역 가채점 결과' 분석
- 광주시교육청, 2024 ‘학생 야외버스킹’ 운영 성료
- 광주시교육청, '흡연·마약 및 약물 오·남용 예방교육' 활성화 위한 학교장 역량강화 연수 실시
- 광주시교육청, ‘제9회 청소년과 함께 하는 인권골든벨’ 성료
- 광주시교육청, '초등 교원 연구활동!' 현장의 교육혁신을 이끌다!
- 광주시교육청, ‘2024년 AI팩토리(미래교실) 구축’ 사업 세미나 실시
- 광주시교육청, 안전한 학교 공간 위한 재난대응체계 강화 당부!
조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