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룡 포레푸르지오 공립어린이집, 주말·공휴일 틈새 보육서비스
전남 무안군(군수 김산)은 주말과 공휴일에도 안심하고 아이를 맡길 수 있는 어린이집을 운영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일로읍 오룡지구에 위치한 오룡 포레푸르지오 공립어린이집(원장 정은희)은 휴일에 자녀 돌봄이 필요한 부모들을 위해 지난 3월부터 주말·공휴일형 보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푸르지오 아파트 주민이 아니어도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하나돌봄 365홈페이지를 통해 미리 신청하면 된다. 만 1세~만 5세 미취학 아동이 대상이며 주말과 공휴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시간제(시간당 1,000원)로 이용할 수 있다.
3월부터 아이를 맡기고 있는 한 학부모는 “맞벌이 부부나 자영업자들에겐 정말 큰 도움을 주는 빛 같은 존재며 휴일에 도움을 크게 받고 있다”고 전했다.
정은희 원장은 “아이를 일터에 데려가지 않을 수 있어 안심된다는 부모님 말씀에 보람을 느낀다”며 “부모님들이 안심하고 직장에 전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산 군수는 “공공 보육서비스 확충과 질 높은 보육서비스 제공으로 아이와 부모가 모두 안심하고 자녀를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 무안국제공항 활성화 특별위원회, 전투기 소음 실태 파악 현지활동 나서
- 무안군, 초의선사 차 문화 제다 학교 3기 수료식 개최
- '제13회 무안황토골배 태권도대회' 성료
- 김산 무안군수, 국회 찾아 정부예산 확보 나서
- 무안군, 상반기 웰다잉(Well-Dying) 문화조성 교육 성료
- 무안군 어린이집연합회, '보육 교직원 마음캠프' 개최
- 범대위, 광주 군공항 무안이전 반대 위해 힘 모아
- 무안군, 전영수 한양대 교수 초청 '제146회 황토골 자치마당' 개최
- 무안군 4-H연합회, '콩 파종 기계화 실증 행사' 개최
- 무안군, 무안황토갯벌축제 맞이 통 큰 할인이벤트 진행
- 무안군,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 7월부터 본격 추진
- 무안군, '2024년 하반기 재정지원 일자리 사업' 참여자 모집
임세운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