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아이디·예쁜손공예협동조합 등 2곳
2년간 3300만 원·협업 네트워크 조성 등 맞춤형 지원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2024년 사회적경제 선도기업’으로 ㈜엔아이디, 예쁜손공예협동조합을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사회적경제 선도기업 육성 지원사업’은 사회적경제의 가치와 우수성을 확산하기 위해 지역 내 사회적경제를 선도하는 기업을 발굴·지원하는 사업으로 2017년부터 총 26개 기업이 선정됐다.
올해 선정된 ㈜엔아이디(대표 강지창)는 폐현수막을 이용한 새활용(업사이클링) 제품을 개발해 일자리 창출과 이에스지(ESG)경영 실천 등 사회적가치 실현에 앞장서고 있는 사회적기업이다.
예쁜손공예협동조합(대표 안정민)은 엄마들이 일할 수 있는 일자리를 만들자는 취지로 주민들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공예기술 교육 등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하고 있는 마을기업이다.
광주시는 2개 기업에 대해 내년까지 3300만 원의 지원금을 비롯해 경영·판로·홍보 등 다양한 지원을 할 예정이다. 또 선도기업 간 협업 네트워크를 지원해 지역 사회적경제 발전을 도모할 계획이다.
신창호 노동일자리정책관은 “사회적경제는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과 사회서비스 제공 등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직접적인 역할을 한다”며 “이번에 선정된 선도기업들이 광주 사회적경제를 대표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광주시-태국, '인공지능(AI)‧미래차 교류협력' 논의
- 강기정 광주시장, 여름철 시민안전 위해 연일 현장으로
- 광주시, ‘K-디지털 챌린지: AI 스타트업 창업 경진대회’ 개최
- 광주시-테크노파크, 중소기업에 1200억 투자
- 광주시‧자치구 청년협의체, 제9기 청년위원회 전체회의‧교류행사
- Y벨트 끌고 복합쇼핑몰 밀고… ‘꿀잼도시 광주’ 대전환
- 광주시, '초고성능 컴퓨팅(HPC) 서비스' 본격 지원
- 광주시, ‘2024 임방울국악상’ 후보 공모
- 광주시, '시립합창단 지휘자에 임창은씨·시립극단 원광연‧오페라단 예술감독 최철씨 ' 선임
- 강기정 광주시장, 경제부총리에 'AI실증밸리 지원 요청'
- 광주자치경찰위-광주교통방송, 교통안전 협약
- [포토] 고광완 광주시행정부시장, 부동산 거래사고 예방교육 참석
- [포토] 이상갑 광주시문화경제부시장, '비엔날레 입장권 구매증서 전달식' 참석
김동석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