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력사 근로자 103명 대상 ‘24년 중소기업 품질보증교육’
발·송전 설비 정비 전문회사인 한전KPS(사장 김홍연)는 지난 27일 본사 빛가람홀에서 협력회사 품질담당자 100여 명을 초청해 ‘2024년 중소기업 품질보증교육’을 실시했다.

협력사들과의 상생과 동반성장을 위해 마련한 이번 교육은 발전설비 정비회사들이 갖추고 있어야 할 품질보증 기준과 기업별 적용 방안 소개에 주안점을 뒀다.
실제 교육내용은 △ISO9001:2015 규격 및 KEPIC QAP-1 원자력 품질보증기준 △협력회사 등록 품질평가 기준 및 절차 △위‧모조품 및 의혹자재(CFSI) 관리 정책 및 기업별 적용 방안 △한전KPS 안전활동 수준평가 BP 사례 △한전KPS 중소기업 지원사업 안내 △찾아가는 굿파트너 청렴 컨설팅 등 정비 현장에서 반드시 필요로 하는 내용으로 구성했다.
한전KPS는 이번 품질담당자 집합교육 이외에도 △전문교육기관 품질교육 △중소기업 국제표준(ISO) 인증취득 지원 △찾아가는 품질진단 및 멘토링 등 협력사 품질경영 지원활동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
특히 이같은 상생경영 노력은 국내외 전력설비 정비 서비스의 고품질화와 함께 안정적인 전력 공급과 전력산업계 신뢰성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전KPS는 앞으로도 중소기업과의 상생협력 및 동반성장을 위해 지속적으로 교류하며 참여자 중심의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해 발전설비 정비 서비스 품질을 높여갈 방침이다.
한편 한전KPS는 ‘23년도 공공기관 동반성장평가 ’우수‘ 등급 달성, ESG기준원 평가 2년 연속 ’A등급‘ 달성 등 대외적으로 상생경영 노력을 인정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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