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비 30억 원 투입, 2025년 6월 준공 목표
생활체육 저변 확대, 전국 규모 유치 등 지역 경제 활성화 도모
전라남도 나주시가 남평 지석천 천혜 경관을 갖춘 총 36홀 명품 파크골프장 조성 첫 삽을 떴다.
나주시(시장 윤병태)는 16일 남평읍 서산리 일원서 주민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남평 지석천 파크골프장 착공식을 했다고 밝혔다.

파크골프장 조성은 남녀노소 전 연령층에 걸친 폭발적인 인기에 힘입어 대중 스포츠로 자리 잡은 파크골프 수요에 맞춘 생활체육공간 확충을 위해 추진해왔다.
나주시파크골프협회에 따르면 현재 관내 파크골프 동호회원 수는 19개 클럽에 약 800여 명으로 집계됐다. 하지만 현재 공식 허가 운영 중인 파크골프장은 빛가람동 호수공원 인근 1곳(9홀)에 그쳐 동호인들의 아쉬움이 컸다.
이에 나주시는 지난 해부터 전국대회 유치를 할 수 있는 36홀 규모 남평 지석천 파크골프장 조성에 착수했다. 2023년 8월 실시설계 용역 발주를 시작으로 남평읍 주민협의체, 나주시파크골프협의회의 간담회 등을 통해 실수요자인 주민 의견을 폭넓게 수렴해왔다.
또한 영산강유역환경청(청장 박연재)의 적극적인 협조에 힘입어 하천점용허가 등 행정절차를 지난 5월 완료했다. 남평 지석천 파크골프장은 오는 2025년 6월 준공을 목표로 사업비 30억 원이 투입된다.

이날 착공식에는 윤병태 시장, 이재남 시의회의장 및 시의원, 남평읍 기관·사회단체장, 나주시파크골프협회 회원 등 500여 명이 참석했으며 기념사·축사, 시삽식,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남평 지석천 파크골프장은 우수한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친환경 명품 생활체육시설 공간으로 조성할 예정이다”며 “하천 부지 내 체육시설인만큼 조성 이후 운영, 환경 관리에도 철저를 기하겠다”고 말했다.
윤 시장은 이어 “체육은 복지라는 철학으로 시민의 건강증진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체육시설들을 확충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특히 “지석천 관광 사업과 연계해 전국 규모 파크골프 대회를 개최하는 등 생활체육 인구 유입을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겠다”고 덧붙였다.
- “재난관리 잘했다” 나주시, 재난관리평가 우수기관 선정
- 나주시, 청년농업인과 ‘소통 간담회’ 개최
- 나주시, 금성산 생태물놀이장 24일 개장 … 8월 18일까지 운영
- 나주시, 위기 치매가구를 위한 ‘솔루션 회의’ 개최
- 나주시, 무더위쉼터에서 '어르신 건강 챙기기 서비스' 본격 실시
- “노동 법률상담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나주시, 시민노무사 위촉
- 나주시, 무더위 취약계층 어르신 위해 건강관리 '총력'
- 나주시, 타오르는 강 문순태 작가와 함께하는 독서클럽 1기 참가자 모집
- 나주시, '2024년 민선8기 공약사업 담당자 역량강화' 교육 성료
- “나주 배주스, 호주서 인기 폭발”... 시, 수출 확대 방안 찾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