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엔에이치엔(대표 정우진, 이하 NHN)이 2024년 2분기 경영실적을 6일 발표했다. NHN의 연결기준 2024년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7% 상승, 전 분기 대비로는 0.8% 감소한 5,994억원을 기록했고,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36.3%, 전 분기 대비 4.4% 증가한 285억원을 달성했다.
2분기 부문별 매출을 살펴보면, ▲게임 부문은 전년 동기 대비 0.7% 감소, 전 분기 대비 12.7% 감소한 1,064억원을 기록했다. 1분기 ‘라인 디즈니 츠무츠무’의 10주년 이벤트 호조에 따른 역기저 효과로 전 분기 대비 전체 게임 매출은 감소했으나, 웹보드게임은 비수기인 2분기에도 전 분기 대비 매출이 성장하며 견조한 트래픽을 이어갔다. ▲결제 및 광고 부문은 NHN페이코의 매출 연계 사업 성과 확대와 NHN KCP의 분기 최대 해외 거래액 달성 등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14.7%, 전 분기 대비 2.6% 증가한 2,958억원을 달성했다. 페이코의 2분기 매출 기여 거래금액은 1.5조원으로 전년 동기, 전 분기 대비 모두 성장세를 이어갔고, 전략 사업인 기업복지솔루션 매출 또한 전년 동기 대비 32% 증가했다.
▲커머스 부문은 지난해 하반기 인수한 ‘아이코닉’의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7% 증가했으나, 전 분기 대비로는 9.9% 감소한 574억원을 기록했다. 경영 효율화로 전 분기 대비 매출 외형은 감소했으나 동시에 유의미한 손익 개선을 이뤄냈다. ▲기술 부문은 전년 동기 대비 4.7%, 전 분기 대비 3.0% 증가한 980억원을 달성했다. 특히 ‘광주 국가AI데이터센터’ 발생 매출을 본격적으로 인식하기 시작한 NHN클라우드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4% 증가하며 기술 부문 성장을 견인했다. ▲콘텐츠 부문은 전년 동기 대비 5.8%, 전 분기 대비 18.7% 증가한 534억원을 기록했다. NHN코미코는 안정적 트래픽이 지속되고 있으며, NHN링크는 2분기 역대 최다 관중을 모객한 프로야구 관련 매출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48% 성장했다.
NHN 정우진 대표는 “NHN은 최근 대내외 경영환경이 불안정한 상황에서도 핵심 사업 위주의 지속 성장과 그룹 전반의 경영 효율화 성과에 힘입어 2분기에도 안정적인 성장세를 이어갔다”며, “하반기에도 불투명한 경영변수를 선제적으로 파악해 대비하는 한편, 게임 부문을 중심으로 본연의 사업 경쟁력 확대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NHN페이코, 노랑통닭에 클라우드 기반 멤버십·오더 솔루션 도입
- NHN, 2024년 게임사업 신입/경력 공개 채용
- NHN KCP, 사내 '리필 스테이션' 운영
- NHN, ‘한게임 섯다&맞고’ 출시 7주년 기념 대규모 감사 이벤트 진행
- NHN, 그룹 신규 CI 공개
- NHN에듀 아이엠스쿨, 교육 전문 도서 서비스 ‘도서 스토어’ 오픈
- NHN링크, 티켓링크에서 2024 정준일 콘서트 ‘어떤 무엇도 아닌’ 티켓 단독 판매
- NHN, 신규 컬렉션 SNG ‘우파루 오딧세이’ 글로벌 스토어 인기 순위 상위권 기록
- NHN링크, 뮤지컬 ‘미오 프라텔로’ 관람권 증정 이벤트 실시
- NHN데이터, 무신사와 파트너십 체결
- NHN 커머스, 삼성물산 건설부문 '홈닉2.0'에 샵바이 제공
- NHN 커머스, SPC 섹타나인 온라인 몰 '해피마켓' 리뉴얼 전면 지원
- NHN, 통합 상담 솔루션 ‘Contiple’로 리브랜딩
- NHN, 2024년 3분기 경영실적 발표
- NHN링크,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 브로드웨이 공연 투자
- NHN, 문체부 주관 ‘2024 독서경영 우수 직장’ 신규 인증 획득
- NHN링크, 인기 공연 비지정석 상시 특가 프로모션 ‘링크어택(LINK attack)’ 실시
- NHN KCP, 선불업 등록 완료
- NHN, 안전보건경영 시스템 국제표준 ‘ISO 45001’ 인증 취득
- NHN, 연말 맞아 IT 기업 특성 살린 다양한 지역 나눔 활동 실천
- NHN KCP, ‘KCP 터미널 더 블랙’ 출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