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엔에이치엔커머스(NHN COMMERCE, 대표 김종승, 이하 NHN 커머스)는 SPC 섹타나인의 온라인 몰 '해피마켓'의 리뉴얼 과정에 클라우드 쇼핑 플랫폼 ‘샵바이 프리미엄’을 제공했다고 밝혔다.
해피마켓은 섹타나인의 멤버십 서비스 '해피포인트' 앱 내에서 자사 회원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모바일 커머스 플랫폼이다. SPC 브랜드 상품을 비롯해 각종 제휴사의 모바일 상품권, 배송 상품 등을 판매한다. 해피마켓의 취급 제품군 및 규모가 확대됨에 따라 운영 효율성과 사용자의 쇼핑 편의성을 제고하기 위해 샵바이 프리미엄을 활용한 리뉴얼이 진행됐다.
리뉴얼 과정에서 샵바이의 파트너 관리 기능이 적용돼, 여러 입점사(제휴사)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됐다. 입점사는 ▲상품 등록 ▲주문 ▲배송 ▲리뷰 ▲고객 문의 등 상품 관련 모든 과정을 관리 페이지에서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게 됐으며, 자동 정산 기능 지원으로 운영 리소스를 최소화할 수 있다. 특히 해피포인트 앱을 사용하는 2,400만 명의 회원 정보 및 적립금을 연동하는 작업도 함께 진행돼, 기존 고객들에게 더욱 빠르고 쾌적한 쇼핑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며, 임직원 포인트도 추가 연동으로 복지 혜택까지 강화했다. 또한 샵바이를 활용해 기존에 없던 쿠폰 및 할인 프로모션 기능을 추가했다.
섹타나인 관계자는 "사업 규모가 확장됨에 따라 쇼핑몰 환경을 개선하고 사업 효율성을 높이는 작업이 필요했다"라며 "이번 리뉴얼을 계기로 매출 상승은 물론, 모바일 커머스 사업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NHN 커머스 관계자는 “샵바이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커머스 기능을 결합한 '인앱몰' 구축에 강점이 있는 플랫폼”이라며 “앞으로도 NHN 커머스는 이커머스 역량을 강화하고자 하는 기업들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