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부산 장흥향우회(회장 이순동)은 지난달 27일과 28일 제17회 정남진 장흥 물축제 개막식에 참석해 고향 방문 행사를 가졌다고 6일 밝혔다.

향우회에서는 이순동 회장을 비롯한 김육만 사무국장, 조윤숙 재무 등 50명 회원들은 1박2일 일정으로 장흥을 방문해 축제를 즐겼다.
올해 살수대첩 퍼레이드는 '지구 온난화 타파 치유의 물, 건강의 물, 장수의 물 장흥'이란 주제로 진행 됐다.
향우회는 살수대첩 거리 퍼레이드에 처음으로 참여해 50명 향우 전원이 빨간 바가지 출정식을 가지며 축제 참여의 의미를 더했다.
퍼레이드 후 정남진 장흥 토요시장 어머니장터축제 토요경연 대회에 장기자랑 경연대회와 뉴트로 체험인 교복입기, 달고나 만들기, 물총놀이 등 옛 시절을 회상할 수 있는 체험을 즐겼다.

향우들은 개막식에서 태국 송크란 축제 공연단의 무대를 보며 세계로 뻗어가는 물축제를 응원했다.
둘째날 정남진 전망대(통일기원탑)을 돌아보며 통일 시작의 땅 장흥을 다시 한번 각인하며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며 이번 축제를 즐겼다.
김성 장흥군수는 “고향 장흥을 찾아주신 재부산향우회원들께 감사드린다. 시원한 물축제장에서 즐겁고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 4-H국제교환훈련 외국인 ‘장흥 물축제’ 참여
- 장흥군, ‘낚시산업 활성화’ 감성돔 치어 방류
- 장흥 물축제 ‘1회용품 Bye’ 캠페인 실시
- 김성 장흥군수, 폭염 특보에 ‘경로당 무더위쉼터’ 등 긴급점검 나서
- 장흥군, ‘기후변화 대비 새소득작목 육성 등 시범사업’ 대상자 모집
- 정남진 장흥물축제 별빛달빛 청년 부스 ‘유종의 미’ 거둬
- 장흥군,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에서 13년 만에 '최우수상' 쾌거
- 장흥군, 어린이집·유치원· 학교 경계 30m 이내로 '금연구역 확대'
- 장흥군, '여름방학 프로그램' 라탄공예 등 운영
- 장흥군 청소년수련관, '2024년 장흥군 청소년 현장 체험활동' 1차 활동 성료
이명호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