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별 대입전형‧입시전략‧상담… ‘검정고시 대학진학’ 특강
광주·전남지역 17개 대학‧한국장학재단 참여 역대 최대 규모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광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광주시교육청과 함께 오는 28일 조선대학교 해오름관에서 ‘학교밖 청소년 대학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입시설명회는 광주‧전남지역 17개 대학과 한국장학재단이 참여하는 ‘대학입시박람회’, ‘검정고시로 대학가는 방법’ 특강, 맞춤형 1:1 입시상담 등이 진행된다.

특히 대학입시박람회는 역대 최대 규모로 광주교대, 광주대, 광주여대, 기독간호대, 남부대, 동강대, 보건대, 서영대, 송원대, 전남대, 조선간호대, 조선대, 조선이공대, 한국폴리텍대학(광주), 호남대, 국립목포해양대, 국립순천대 등이 참여한다. 한국장학재단에서는 장학제도를 안내한다.
이번 입시설명회 사전 신청은 23일까지 광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누리집을 통해 가능하다. 사전신청자를 대상으로 자료집을 배부할 예정이다. 사전 신청을 하지 않더라도 현장 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이영동 여성가족국장은 “이번 입시설명회가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광주시는 청소년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현장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다각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주지역 6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밖 청소년의 상담 및 학습 지원, 진로 지원, 건강검진 지원, 자기계발 활동 지원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광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입시설명회와 학교 밖 청소년 지원사업에 대한 문의는 광주시 센터 및 주소지 관할 자치구 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광주시, “일회용 컵 대신 다회용 컵 사용하세요”
- 광주시, '외국인 유학생 장기자랑대회' 연다
- 광주시, ‘도시철도 2호선 2단계’ 주민설명회 개최
- 광주시, 9월2⁓3일 국회서 ‘광주의 날’ 연다
- 광주시, “22일 오후 2시 사이렌 울리면 대피하세요”
- 광주시건축상에 ‘보이저 진월’ 등 6곳 선정
- 광주문학관, '제3기 창작공간 이용 작가' 모집
- 광주시, 태풍 ‘종다리’ 북상에 선제 대응
- 광주시, 국회서 '자율차 센서 국제인증 표준 세미나' 개최
- 광주 상·하수도요금 월 800원‧560원 '인상'
- 광주시 캐릭터 ‘귀요미 빛돌이’가 돌아왔다
- 광주온 응답자 80% “광주 전문공연장 필요”
- 광주시, “일자리 우수기업 인증 받으세요"
- 광주시교육청, 가족과 함께하는 건강장애학생 행복 멘토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