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바지 여름철 에너지 안보 대응을 위한 에너지절약 캠페인 시행
한전KDN(사장 김장현)은 지난 28일 광주 김대중컨펜션센터 인근에서 에너지절약을 통한 건강한 여름나기 시민인식개선 캠페인을 시행했다.

한전KDN은 역대 최악의 폭염이 이어지고 있는 막바지 여름을 지나면서 효율적인 냉방기기 사용과 건강을 유지할 수 있는 생활에 시민들의 참여를 유도했다.
한전KDN 직원들은 이날 KEET(대한민국 기후환경 에너지대전)이 개최되는 김대중컨벤션센터를 찾은 관람객 및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에어콘 온도 26도 이상 유지 △사용하지 않는 전기 플러그 빼기 △전기보다 자연채광 이용하기 등 내용을 안내했다.
이날 캠페인은 정부가 추진하는 에너지 안보와 절약을 홍보하고 에너지 기관의 역할을 시행하기 위해 한전KDN 본사 기획관리본부 직원들의 참석으로 진행됐다.

한전KDN 관계자는 “계속되는 폭염과 열대야로 온 국민이 힘든 시기지만 기후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에너지절약 또한 필수적인 행동이다”면서 “국내 유일한 에너지ICT 전문기업이 한전KDN은 안정적 에너지 공급과 ESG경영에도 앞장 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전KDN은 ‘사람과 환경을 We하다’는 ESG경영의 슬로건 ‘KDN 플로깅 챌린지’ ‘KDN Eco-Life’ 등 지역과 함께하는 다양한 환경 보호 활동과 취약지역 에너지 시설 점검으로 ESG 경영에 매진해 2023 대한민국 환경대상에서 국회의장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기도 했다.
관련기사
- 한전, ‘고객참여 부하차단 제도’ 본격 시행... 4개월 만에 약 650MW 고객 확보
- 한전KPS, 지역사회 범죄 예방‧피해지원 '앞장'
- 한전KDN, 배전전력구 종합상시감시체계 구축으로 재난‧화재 대응
- 한전KDN, '보호기관 아동 취업역량 강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 한전KDN, 'KEET 2024'에 인공지능 데이터 분석 플랫폼 등 솔루션 출품
- 한전KPS, '초거대 AI기반 지원사업' 수요기관 선정
- 한전KPS, 국가품질혁신경진대회 28년 연속 '대통령상' 수상
- 한전, 능력과 성과 중심 고졸채용·육성 확대... “학력중심 사회 타파 위한 청년자립 선순환 모델 구축”
- 한전, 주파수 보조서비스 시장 해외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한전KDN, ‘행동강령 및 성희롱 예방 교육’ 시행으로 청렴문화 정착 추진
- 한전KDN, 시각장애인 맞춤형 IT시설 'KDN IT ON' 구축‧기증
조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