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오션플랜트는 지난 4개월 간 전사 캠페인을 통해 폐건전지 약 2300개를 수거 한데 이어 새 건전지 500개를 경남 고성 지역 사회복지시설과 마을회관 등 6곳에 전달했다고 13일 밝혔다.
‘사랑의 폐배터리 캠페인’은 다 쓴 건전지를 모으면 새 건전지로 돌려주는 자원순환 활동이다. SK오션플랜트는 지난 6월 말 (사)한국배터리순환자원협회(舊 한국전지재활용협회)와 폐건전지 수거․재활용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일상 속 폐건전지의 수거율을 높이고 재활용을 촉진하는 데 상호협력하기로 약속한 바 있다.
한국배터리순환자원협회는 폐배터리 10개 당 4개 이상의 새 건전지를 보상으로 전달했으며, SK오션플랜트는 새 건전지의 절반은 캠페인 참여 구성원에게, 나머지 절반은 지역사회에 기부했다. 경남 1호 ‘폐건전지 자원 순환 캠페인’ 참여 민간기업인 SK오션플랜트는 이번 캠페인 활동을 통해 구성원들이 사용한 건전지를 쉽게 분리배출할 수 있도록 사업장 내 각 건물과 사무공간에 별도 폐건전지 수거함을 설치해 참여도를 높였다.
최용석 SK오션플랜트 ESG본부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환경보호는 물론 새 건전지 보상, 이웃사랑 실천이라는 1석3조의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이행 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자원순환 캠페인을 통해 문화 확산과 인식 제고에 기여 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 SK오션플랜트, 애널리스트 등 대상 기업설명회 개최
- 안마해상풍력-SK오션플랜트, 하부구조물 공급 우선협상대상자 계약 연장 합의
- SK오션플랜트, 부유식 해상풍력 기술동향 세미나 개최
- SK에코플랜트, 반도체·환경 혁신기술 공모전 ‘2024 콘테크 미트업 데이’ 개최
- SK오션플랜트 한국ESG기준원 ESG종합평가 A+로 등급 상향
- SK오션플랜트 구성원 5명 정부지정검사원(DGQR) 자격 취득
- SK오션플랜트, 해상풍력 하부구조물 품질표준서 발간
- SK오션플랜트, ‘사내 우수 협력사 시상식’ 개최
- SK오션플랜트의 대만 해상풍력 진출, 펭미아오1 프로젝트에서 어떤 성과가 기대되나?
- SK오션플랜트, ‘ECO Partners 동반성장 Workshop’ 개최…협력사와의 파트너십 강화?
신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