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오션플랜트가 해상풍력 하부구조물의 품질 관리를 위한 품질 표준서(SQSW, SK oceanplant Quality Standard for Windfarm Jacket)를 발간했다.
SQSW는 크게 △검사 및 시험 절차 △제작 및 검사 표준으로 구성돼 있다. 하부구조물 제작 프로젝트 전반에 걸쳐 체계적인 품질기준을 정립하는 한편, 각 공정별 세부 품질 관리 방안을 제시한다. SK오션플랜트는 이번 품질 표준서 발간을 계기로 기존 발주처의 요구사항에 맞춰 제작을 진행하던 방식에서 나아가 자체적인 품질 기준을 확립하고 업계 표준을 선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SK오션플랜트 관계자는 “SQSW는 세계 최고 수준의 제작역량 및 현장 실무경험을 가진 전문가들의 노하우를 집약한 결과물”이라며 “이를 통해 전사적인 품질 역량 강화를 도모하고, 해상풍력 업계의 품질 기준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 SK오션플랜트, 부유식 해상풍력 기술동향 세미나 개최
- SK에코플랜트, 반도체·환경 혁신기술 공모전 ‘2024 콘테크 미트업 데이’ 개최
- SK오션플랜트 한국ESG기준원 ESG종합평가 A+로 등급 상향
- SK오션플랜트, 지역사회에 새건전지 500개 전달
- SK오션플랜트 구성원 5명 정부지정검사원(DGQR) 자격 취득
- SK오션플랜트, ‘사내 우수 협력사 시상식’ 개최
- SK오션플랜트의 대만 해상풍력 진출, 펭미아오1 프로젝트에서 어떤 성과가 기대되나?
- SK오션플랜트, ‘ECO Partners 동반성장 Workshop’ 개최…협력사와의 파트너십 강화?
- SK오션플랜트, 디지털 품질 관리 시스템으로 해상풍력 경쟁력을 어떻게 높였나?
- SK오션플랜트의 함정 MRO 사업 협력, 방산 산업에 어떤 영향을 줄까?
신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