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개발공사(사장 장충모)는 전라남도, IBK기업은행과 ‘전남든든ESG펀드’ 협약을 체결한 후, 20일 사회적 경제기업 육성을 위하여 전남도에 3천만 원 기탁했다.

전남개발공사는 기탁과 더불어 전라남도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조성된 ‘전남든든ESG펀드’를 1년 연장 운영하기로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역 내 ESG 경영을 촉진하고 사회적 경제기업의 성장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전남든든ESG펀드’는 전남개발공사 예탁금 30억 원 재원으로 전남 소재 ESG경영 기업과 사회적 경제기업에게 저금리(3.42% 이자감면)로 대출 지원을 하고, 예탁금 이자 1%를 전남도에 기부한다.
대상기업은 전라남도 소재 ▲ESG경영기업 ▲사회적 경제기업 ▲녹색산업기업이며, 기업별 대출 한도는 1억 원이고 대출기간은 1년이다. 이를 통해 지난 2년간 총 35개 기업이 고금리 시대 속 금융비용 약 2억원을 절감하여 실질적인 도움을 주었다.
또한, 펀드 운용으로 발생하는 예탁금 이자 1%는 전라남도에 기부함으로써 지역사회에 이익을 환원하고 있다. 기부금은 사회적가치 창출 우수기업을 발굴해 자립기반 강화 및 질적 성장 지원을 통해 수범기업으로 육성하는 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전남개발공사 장충모 사장은 “전라남도, 기업은행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도모 할 수 있어 기쁘다”며, “도내 소재 기업들의 대출 이자 부담완화로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기대하고, 공공기관으로서 지속 가능한 전남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전남개발공사는 2025년 전남 소재 스타트업 육성을 위해 추가 펀드 조성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이를 통해 스타트업 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지원하고 일자리 창출을 도모 할 계획이다.
- 전남개발공사, '여수죽림1지구 학교용지 무상공급'
- 전남개발공사, 우수한 능력 및 인증 갖춘 업체... '24년 우수협력업체' 지정
- 전남개발공사,전남도 적극행정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 고흥군-전남개발공사, ‘전남형 만원주택 사업시행’ 업무협약
- '책 읽는 기쁨을 섬 곳곳에', 전남개발공사 북(BOOK)돋움 챌린지 성료
- 전남 빛낸 올해의 시책 T0P10 선정
- 전남도 동부지역본부, 실생활 도움 주는 열린강좌 눈길
- 전남도, 산업단지 경쟁력 강화 나서
- 전남개발공사, '국민권익위원회 종합청렴도 평가' 2년 연속 2등급 달성
- 전남개발공사, '건설현장 한랭질환 예방 캠페인' 실시
- 전남개발공사, “3년 연속 노사관계 우수기업 선정”
- 전남개발공사, 따뜻한 겨울나기 나눔 행사 ‘훈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