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간호사·행정직 등 다양
전남대학교병원(병원장 정 신) 임직원들이 잇따라 교육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김광석 공공부원장(성형외과 교수)은 성형외과장, 의공학과장, 공공부원장 등을 역임하며 의료기기 안전관리를 통해 의료서비스의 질을 개선했고, 호남권역 공공보건의료 안전망 구축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립대학교병원 운영·발전 유공 포상인 교육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또 환자의 자기결정을 존중하고 인간으로써의 존엄과 가치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 전남대학교병원의 연명의료 자기결정 존중비율과 사전연명의료서 작성 환자가 늘어난 것도 높이 평가 받았다.
간호부 추정남 중앙지원과장은 중앙공급실, 수술실, 회복실, 마취관리실의 전문 인력양성을 위한 직원교육에 기여해 국민교육발전 유공 포상인 교육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특히 추 과장은 진료재료의 효율적인 물품관리업무와 정확한 멸균업무의 교육과 수행으로 감염을 예방하며 전부서와 긍정적 소통을 통한 협업문화를 조성하고 진료재료 비용절감을 위한 업무개선에 크게 기여했다.
기획예산과 오정은 담당자는 지난 2020년부터 경영실적보고서의 재무예산을 작성했으며 2022년 7월부터 현재까지 병원 경영평가 총괄을 담당해 2021~2022년까지 2년 연속 1위 및 2023년 A등급을 획득하는데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혁신행정 업무 유공 포상인 교육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특히 오정은 담당자는 경영실적평가 총괄을 담당, 교육부 소관 기타공공기관 경영실적평가 전반적인 업무를 기획·추진하고 있으며 경영실적보고서 최종 제출 전 경영관리, 주요사업 지표별로 약 2개월간 6번의 경영실적보고서 검토 등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 전남대병원, '위암 적정성 평가' 6회 연속 1등급 획득
- 전남대병원, 심방세동 신의료기술 ‘펄스장 절제술’ 국내 최초 도입
- 전남대병원, '대장암 적정성 평가' 8회 연속 1등급
- 전남대병원, '세계 최초 골연장 심포지엄' 개최
- 전남대병원 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 '구급 경연 한마당' 개최
- 전남대 융합식품바이오공학 미래인재 교육연구단, 베트남국립농업대학교 생명공학대학과 MOU 체결
- KT, 전남대병원에 '노인성 난청 지원 발전후원금' 3천만 원 기탁
- 전남대, ‘제2회 메타버스 콘텐츠 경진대회’ 성료
- 전남대병원, '한국형 ARPA-H 프로젝트 주관 연구개발기관' 선정
- 전남대병원 최수진나 교수, 대한여자외과의사회장 취임
- 전남대병원, '서양화가 정성복 작가 초대전' 개최
- 전남대병원, 최첨단 양방향 혈관조영장비 도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