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북구의회 강성훈 의원(건국·양산·신용동)이 세계청년리더총연맹(WFPL) 부설 지자체 혁신평가위(GEC)가 주최한 2025 WFPL 8대 지자체 혁신평가 대상(大賞) 시상식에서 최고 평점을 받아 ‘대상(大賞)’을 수상했다. 

WFPL 8대 지자체 혁신평가 대상_강성훈 의원
WFPL 8대 지자체 혁신평가 대상_강성훈 의원

강성훈 의원은 제9대 북구의회 의정활동을 통해 광주 북구 골목형상점가 지정과 상인회 등록을 적극 지원해 왔으며 「광주광역시 북구 경제교육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통해 경제교육 지원방안을 마련한 점과「광주광역시 북구 무등 문학상 운영 조례」제정으로 참신하고 역량 있는 인재 발굴의 장을 마련한 공으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우치공원 활성화를 위하여 주제공원으로 변경을 제안하고 시설물 점검 및 안전 진단 조사를 요구했으며, 「광주광역시 북구 정원문화 활성화 조례」를 발의하여 지역의 관광 활성화 정책 마련에 기여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나와 관심이 같은 사람이 본 뉴스

강성훈 의원은 “남은 임기 동안 소상공인들과 상생을 위한 소통을 하며 상인들의 생활 터전들을 풍요롭게 가꿀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면서 “주민들의 응원과 관심에 감사하며, 작은 일에도 충실하고 겸손하게 보다 낮은 자세로 남은 의정활동에 임하겠다”는 수상소감을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