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J온스타일은 2025년 봄·여름(SS) 시즌을 맞아 ‘인공지능(AI) 패션 쇼케이스’를 오는 3월 3일까지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패션 쇼케이스는 CJ온스타일이 시즌마다 제안하는 새 트렌드 룩을 가장 먼저 만날 수 있는 행사다. 올해는 보다 생동감 있고 다양한 스타일 큐레이션을 경험할 수 있도록 AI를 활용한 가상 런웨이 쇼를 기획했다. AI 패션 쇼케이스 배경은 파리와 뉴욕이다. CJ온스타일은 파리와 뉴욕 한복판에 설치된 가상 런웨이를 걷는 AI 모델들과 패션쇼를 관람하는 게스트까지 모두 구현해냈다. 모바일과 TV를 통해 패션 쇼케이스를 보는 고객들도 현지 패션쇼에 온 듯, 가상 런웨이에 오른 AI 모델들의 워킹을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다.
CJ온스타일은 우아하고 세련미가 넘치는 ‘레이스’와 ‘트위드’ 소재가 올 봄에 각광받을 것으로 전망했다. 중세시대에서 영감을 얻은 캐슬(Castle) 코어가 새로운 패션 트렌드로 주목받고 있는 것에서 착안했다. 이번 패션 쇼케이스에서도 AI모델들이 칼라거펠트 레이스 스커트, 더엣지 샤베트 트위드 자켓 등의 신상품 풀 코디를 연출해 선보인다. 또한 ‘봄을 완성하는 스타일링 팁(TIP)’을 테마로 올해의 컬러 ‘모카무스’를 활용한 따뜻한 봄 코디부터 봄 나들이 캐쥬얼룩 등 다양한 브랜드의 스타일 큐레이션도 만나볼 수 있다. 모바일에서는 컨템포러리 패션 브랜드 ▲더엣지, 프리미엄 패션 브랜드 ▲칼라거펠트, 프리미엄 니트 브랜드 ▲더베리에, 캐주얼 브랜드 ▲게스의 AI 가상 피팅 영상도 만나볼 수 있다. 패션위크를 맞아 셀럽이 추천하는 스타일링도 제안한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AI 패션 쇼케이스를 시작으로 고객들에게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AI 기술을 활용한 차별화된 방송 콘텐츠를 확대해 나갈 계획” 이라며 “파리와 뉴욕 에서 열리는 패션쇼에 참석한 게스트가 되어 올 봄 큐레이션을 미리 경험해보시길 바란다” 고 밝혔다.
- CJ온스타일, 2023 영상 콘텐츠 IP 유니버스 확장…모바일·TV 통합 ‘겟잇뷰티’로 첫 시동
- CJ온스타일, 리빙 대전 ‘리아위크’ 진행
- CJ온스타일, 13일 반얀트리 서울 모바일 라이브쇼 진행
- CJ온스타일, ‘쇼핑은 쇼로 시작해’ 캠페인 진행
- CJ온스타일, 초대형 모바일 라이브쇼 시즌2 공개
- CJ온스타일, 리뷰에 AI 입히니 주문클릭 2배↑... “AI로 리뷰 고도화”
- CJ온스타일, 인사이트 공유의 場 ‘트렌드 컨퍼런스 2025’ 성료
- CJ온스타일, ‘2025 홈리빙페어’ 개최
- CJ온스타일, 中企 발굴 ‘CJ온큐베이팅’ 4기 모집
- CJ온스타일, 유튜브 웹 예능 라방 '엄카찬스’ 시즌3 첫 방송

